UPDATE. 2024-09-10 16:27 (화)
박병규 광산구청장 "경제위기 극복 전략은?"... 광산구, 경제특강 운영
박병규 광산구청장 "경제위기 극복 전략은?"... 광산구, 경제특강 운영
  • 이강호
  • 승인 2024.04.0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초청 총 3회 운영…12일 ‘광주경제 동향‧세계경제흐름’ 첫 강연

[광주일등뉴스=이강호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시민, 공직자가 함께 지금의 경제 상황을 이해하고, 복합적인 경제위기에 대응한 전략과 지역의 미래 경제를 고민하는 경제특강을 운영한다.

광산구청 전경 (원 사진-박병규 광산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올해 광산구정의 최우선 목표와 과제는 시민의 먹고 사는 문제와 직결된 민생이다”며 “경제특강을 통해 현 경제 상황을 냉철하게 진단하고,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시민 피부에 와닿는 민생 활력 정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는 실물경제 전문가를 초청해 총 3회 진행하며 심각한 경제위기의 현황과 진단, 전망을 공유하고 민생 활력 정책 추진을 위한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갖는다.

12일 광산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열리는 첫 강연은 20년 이상 실물경제 현장을 경험한 박지섭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 기획금융팀장이 강사로 나선다.

‘광주 지역경제 동향 및 세계경제흐름’을 주제로 산업생산, 소비 현황, 건설‧투자, 체감경기, 소비자물가, 금융 연체율 등 분야별 광주 경제 현황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전반적인 경기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 전체 흐름과 주요국 경제 상황 등을 이야기한다.

이를 시작으로 25일에는 하상용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위기의 자영업’을 주제로 두 번째 특강을, 마지막 5월 13일에는 ‘2024년 경제전망과 우리의 전략’에 대한 전문가 강연이 마련된다.

모든 특강은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현장에 참석하지 않아도 광산구 누리집 내 ‘광산 LIVE’ 채널을 통해 PC나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강연에 대한 문의는 광산구 기획조정실(062-960-802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