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9-26 16:38 (화)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6월 정례조회에서 "행정은 관리에서 서비스로 가야한다!"고 강조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6월 정례조회에서 "행정은 관리에서 서비스로 가야한다!"고 강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6.0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승 광주광역시청 구두수선소 사장 “지금 당신은 어떤 신발을 신고 있나요?”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7일 오전 9시 3층 대회의실에서 6월 정례조회를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6월 정례조회에서 산업의 변화-시민의 구성, 가구의 형태, 국적의 다름, 생각의 차이, 산업의 변화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6월 정례조회에 참석한 광주광역시 공직자들

이날 조회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 김광진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박남주 광주시시민안전실장,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이돈국 광주시교통건설국장, 김종호 광주시도시공간국장,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 김재식 광주시도시철도건설본부장,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 김순옥 광주시여성가족국장, 류미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 송용수 기후환경국장, 이정삼 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 김석웅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박상백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박정환 광주시경제자유구역청혁신성장본부장, 신동하 광주시안전정책관, 정종임 광주시문화도시정책관, 이영동 광주시대변인, 정영화 광주시인사정책관, 김문용 광주시소방안전본부장, 정원석 광주시기획관, 김기승 광주광역시청 구두수선소 사장, 광주시광주광역시 간부와 직원들이 참석했다.

김기승 광주광역시청 구두수선소 사장은 옛날 공무원 vs 요즘공무원에 대해 느낀 점을 발표하며 "지난 20여 년 동안 구두수선소를 운영하다 보니 구두 생김새만 보고도 주인이 누구인지 알 수 있는 정도가 되었고, 어떤 성격과 스타일을 가지고 계시는지 조금은 알 수 있게 된것 같다.강기정 광주광역시장님께서는 굽이 없는 단화를 많이 신으신다. 단화를 신으시는 분들은 보통 활동량이 많아서 편하게 움직이기 위해 신는 신발이다. 시장님의 신발을 보면 긍정적이면서도 활달하신 것 같고, 탱크같이 추진력이 강하신 것 같다."고 말했다.
김기승 광주광역시청 구두수선소 사장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신발을 찾아 주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신발

특별히 이날 정례조회에서는 지난 20여년 동안 광주광역시청에서 구두수선소를 운영해 온 김기승 사장께서 ‘옛날 공무원 vs 요즘 공무원’이라는 주제로 내가 좀 아는 공무원 사례 소개 및 요즘 느껴지는 시청의 변화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강 시장은 ‘민선 8기, 우리가 달려온 길과 달려갈 길’에 대한 주제로 조회를 한 후 비즈니스룸으로 이동해 광주광역시 발전에 공이 큰 수상자 표창 수여식을 가졌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6월 정례조회에서 "행정은 관리에서 서비스로 가야한다!"]

김기승 광주광역시청 구두수선소 사장은 광주광역시청 6월 정례조회에 참석해 "저는 시민과 공직자가 모두 한마음으로 '긍정'이라는 신발과 '혼자가 아닌 함께 같이'라는 신발을 신고 걸어갈 때 내 일이 빛나는 광주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눈에 보이는 변화, 내 일이 빛나는 광주를 위한 여러분의 발걸음을 언제나 기대하며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광진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은 김기승 광주광역시청 구두수선소 사장의 “지금 당신은 어떤 신발을 신고 있나요?”강연을 청취하며 함박웃음을 지어보이고 있다.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은 김기승 광주광역시청 구두수선소 사장의 “지금 당신은 어떤 신발을 신고 있나요?”강연을 청취하며 박수로 격려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광진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박남주 광주시시민안전실장은 김기승 광주광역시청 구두수선소 사장의 “지금 당신은 어떤 신발을 신고 있나요?”강연을 청취하며 함박웃음을 지어보이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6월 정례조회에서 ‘민선 8기, 우리가 달려온 길과 달려갈 길’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은 6월 정례조회에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민선 8기, 우리가 달려온 길과 달려갈 길’에 대한 메시지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은  6월 정례조회에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민선 8기, 우리가 달려온 길과 달려갈 길’에 대한 메시지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송용수 기후환경국장은 6월 정례조회에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민선 8기, 우리가 달려온 길과 달려갈 길’에 대한 메시지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기승 광주광역시청 구두수선소 사장은 광주광역시청 6월 정례조회에서 "저는 시민과 공직자가 모두 한마음으로 '긍정'이라는 신발과 '혼자가 아닌 함께 같이'라는 신발을 신고 걸어갈 때 내 일이 빛나는 광주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눈에 보이는 변화, 내 일이 빛나는 광주를 위한 여러분의 발걸음을 언제나 기대하며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승 광주광역시청 구두수선소 사장은 광주광역시청 6월 정례조회에서 '신발의 교체는 세대의 변화 가치관의 변화를 볼수 있다"고 말했다.
김기승 광주광역시청 구두수선소 사장은 광주광역시청 6월 정례조회에서 "개인적인 생각으로 구두코가 날카로운 구두를 주로 신는 분들은 까칠한 성격이지만, 추진력이 강한 면이 있으신 분들이 주로 신는 구두다"라고 말했다.
김기승 광주광역시청 구두수선소 사장은 광주광역시청 6월 정례조회에서 "구두코가 중간 타원형 구두는 내성적인 면이 강하고, 나의 마음을 남에게 잘 보여주지 않는 성격의 분들이 신는 구두다"라고 말했다.
김기승 광주광역시청 구두수선소 사장은 광주광역시청 6월 정례조회에서 "구두코가 완전 타원형인 구두는 완만한 성격이며, 뭐든지 다 퍼주는 스타일의 분들이 많다"라고 말했다.
옛날 공직자들이 주로 신었던 구두
다양한 구두
다양한 구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