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대한민국 지켜낸 당신 희생을 기억합니다'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대한민국 지켜낸 당신 희생을 기억합니다'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6.0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6일 오전 10시 광주공원 현충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추념식을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6.25때 전사한 육군 1군단 소속 송기태 (당시 18세) 유공자의 위패를 닦은 후 유가족 송기하 보훈단체회원(광산구 첨단 거주)으로부터 형님에 대한 기억을 청취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광주공원 현충탄 위패소를 찾아 조국을 위해 헌신. 희생하신 순국선열들의 위패를 닦으며 고인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광주공원 현충탄 위패소를 찾아 조국을 위해 헌신. 희생하신 순국선열들의 위패를 닦으며 고인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이날 추념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정홍식 광주지방보훈청장, 문인 북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이강 서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을 대신해 배복환 동구부구청장, 조오섭 국회의원, 이용빈 국회의원, 윤영덕 국회의원, 류미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 이명노 광주광역시의원, 명진 광주광역시의원, 김용임 광주광역시의원, 황풍년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최광열 광복회광주시지부장, 정무중 광주전남재향군인회해병부회장, 송기하 보훈단체회원, 시립합창단, 군인, 보훈단체. 기관장, 국가유공자, 유족, 보훈단체·기관장,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추념식은 추모 묵념을 한 후 헌화와 분향, 추념사, 추모헌시 낭독, 추모공연, 현충의 노래 순으로 진행됐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헌화를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분향을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묵념을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분향을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헌화를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헌화를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헌화를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배복환 동구부구청장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헌화를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오전 10시 정각에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는 사이렌에 맞춰 묵념을 한 뒤, 강 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등이 무명용사들을 모신 제단에 헌화와 분향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지금 우리는 인생의 가장 빛나는 시절을 조국에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과 헌신 위에 서있다”며 “헌신이 있었기에 나라를 되찾았고, 전쟁과 독재의 시련을 끝내고 인간존중이 실현되는 민주공화국을 건설했다”고 밝혔다.

조오섭 국회의원, 이용빈 국회의원, 윤영덕 국회의원, 문인 북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이강 서구청장, 배복환 동구부구청장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헌화를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강 시장은 이어 “나라와 공동체를 지킨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후대에 정신을 잇기 위해 보훈복지 틈새를 메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고 보살피는 것은 마땅히 할 일이자 미래세대에 제대로 된 나라 사랑을 가르치는 길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광주시는 5~7일 사흘동안 국가유공자와 동반가족 1인에게 지하철과 시내버스 무료 승차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국가유공자와 유족 750여명, 보훈병원에 입원 중인 유공자들에게 빠른 쾌유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위문금을 6월 중 지급할 계획이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대한민국 지켜낸 당신 희생을 기억합니다'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지금 우리는 인생의 가장 빛나는 시절을 조국에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과 헌신 위에 서있다"며 "헌신이 있었기에 나라를 되찾았고, 전쟁과 독재의 시련을 끝내고 인간존중이 실현되는 민주공화국을 건설했다"고 밝혔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했다.
(오른쪽부터) 문인 북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했다.
(오른쪽부터) 박병규 광산구청장, 이명노 광주광역시의원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했다.
최광열 광복회광주시지부장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했다.
(오른쪽) 정무중 광주전남재향군인회해병부회장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애국가 제창을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조오섭 국회의원, 이용빈 국회의원, 윤영덕 국회의원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애국가 제창을 하고 있다.
황풍년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는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애국가 제창을 하고 있다.
정홍식 광주지방보훈청장과 보훈 가족들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애국가 제창을 하고 있다.
광주 시립합창단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애국가 제창을 하고 있다.
군악대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연주를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보훈단체, 유가족들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을 갖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정홍식 광주지방보훈청장은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보훈 정책에 대한 담소를 나누며 광주공원 현충탄 위패소로 이동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광주공원 현충탄 위패소를 찾아 조국을 위해 헌신. 희생하신 순국선열들의 위패를 닦으며 고인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광주공원 현충탄 위패소를 찾아 조국을 위해 헌신. 희생하신 순국선열들의 위패를 닦으며 고인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광주공원 현충탄 위패소를 찾아 조국을 위해 헌신. 희생하신 순국선열들의 위패를 닦으며 고인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광주공원 현충탄 위패소를 찾아 조국을 위해 헌신. 희생하신 순국선열들의 위패를 닦으며 고인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황풍년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는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광주공원 현충탄 위패소를 찾아 조국을 위해 헌신. 희생하신 순국선열들의 위패를 닦으며 고인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정홍식 광주지방보훈청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박병규 광산구청장, 배복환 동구부구청장, 류미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군인, 보훈가족들은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인생의 가장 빛나는 시절을 조국에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며 내일이 빛나는 광주광역시를 만드는데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