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박주선 의원, 이명박 정부 권력형 비리 진상조사위원장 선임
“이명박 레임덕은 이미 시작, 읍참마속 통해 측근 비리 예방해야!”
박주선 의원, 이명박 정부 권력형 비리 진상조사위원장 선임
“이명박 레임덕은 이미 시작, 읍참마속 통해 측근 비리 예방해야!”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1.09.2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은 정권 실세들의 비리가 연이어 터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 지난 2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명박 정부 권력형 비리 진상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진상을 조사하기로 했다.

▲ 박주선 의원
특위 위원장을 맡은 박주선 최고위원은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총장과 법무부 장관이 바뀌어도 대통령 측근 앞에서는 왜소하고 움츠러드는 검찰 앞에서 한심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검찰은 엄청난 비리가 폭로됐는데도 왜 수사권을 발동하지 않고 이 핑계, 저 핑계로 수사를 거부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검찰의 즉각적 수사 착수를 요구했다.

또한 박 최고위원은 “최측근 비리수사에 대통령의 결단이 필요하다”며 “이번 문제가 제대로 수사되지 않으면 특검을 도입해서라도 명명백백히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앞서 박 최고위원은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도 “이명박 대통령의 레임덕은 이미 시작됐다. 임기 말로 갈수록 더욱 기승을 부릴 측근 비리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신재민 전 차관 비리 의혹 등에 대한 즉각적인 검찰 수사와 읍참마속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명박 대통령이 강조한 ‘공정사회’, ‘공생발전’은 공염불이 됐다”면서, “임기 종료가 가까워질수록 권력층 내부 부정부패가 수없이 드러날 것이다. 이제는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검찰에 성역 없이 비리 척결하겠다는 지침을 내리고, 검찰은 즉각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재민 차관 비리 의혹에 대해 박 의원은 “이국철 회장 본인 스스로 처벌받겠다고 하면서 수사를 요청한 것이다. 검찰이 수사를 미적거리고 있는 것만 봐도 이 회장 말이 사실일 개연성이 크다고 본다”고 했다.

특히, 박 최고위원은 부산저축은행 측근 비리 의혹과 관련해 “저축은행 문제가 내부적으로 암세포처럼 퍼져나가고 있었음에도 정부의 사전대책이나 검찰의 수사가 늦었다”면서, “정부가 부산저축은행 문제에 대해 이미 파악하고 있었기 때문에, 미리 대책을 내놓고 수사만 착수했더라도 많은 피해자들을 절규로부터 막을 수 있었을 것이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