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6-24 16:56 (월)
[취재현장]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광주광역시 지역협의회 업무협약식 개최
[취재현장]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광주광역시 지역협의회 업무협약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6.0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일 오후 1시 30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광주광역시 지역협의회 업무협약을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광주광역시 지역협의회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광주가 고립된 광주에서 열린 허용의 도시가 되어야 할 것이다. 다양한 생각과 다양성을 허용하는 도시가 되어야 겠다. 이런 뜻으로 나아가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한길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장은 업무협약식에서 “앞으로 국민통합위원회는 “내일이 빛나는 기회의 도시 광주”가 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 조금 전 시장님께서 광주의 캐치프레이즈를 설명해 주셨는데 ‘내일’과 ‘내 일’의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너무 좋은 구호이고 그야말로 역량이 탁월하신 강기정 시장님과 함께 광주의 앞날의 큰 영광을 만들어내실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김한길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장은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에게 통합위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에게 통합위원은 김한길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장으로부터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광주광역시 지역협의회 위원으로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임광문 국민통합위원(전)광주서부경찰서 서장)은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의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광주광역시 지역협의회 위원으로 위촉됨을 축하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한길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장,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 김석웅 광주시자치행정국장, 허경 광주시시민소통과장, 김희천 국민통합지원단장, 김소영 소통협력국장, 정용화 국민통합위원, 임광문 국민통합위원(전)광주서부경찰서 서장), 최영일 국민통합위원, 임한필 국민통합위원과 통합위원들이 참석했다.

김한길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는 우리 사회의 도약과 발전을 위한 미룰 수 없는 과업이자 시대정신인 국민통합을 달성하기 위해서 지난해 7월 윤석열 정부 1호 위원회로 출범했다.”며 “출범 초기에는 국민통합 5개년 국가전략을 확정하는 등 국민통합의 방향과 기틀을 다지고, 2년차인 올해는 청년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특별위원회를 가동하고, 국민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민들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우리 사회의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은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광주광역시 지역협의회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우리 광주는 그동안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더 나은 미래 기반을 닦기 위해 시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자 노력해왔다. 이번 광주지역협의회 출범이 소모적인 갈등을 해소하고 광주가 일류도시로 도약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광주지역협의회가 출범하기까지 수고하신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광주광역시의회도 지역발전과 국민통합의 발걸음에 늘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정용화 국민통합위원은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광주광역시 지역협의회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우리나라가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경제적인 도약을 해 나가면서 역설적으로 사회 갈등과 분열이 또 다른 과제로 남게 되었다. 앞으로 국민 통합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석웅 광주시자치행정국장은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광주광역시 지역협의회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국민 통합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우리 위원회는 중앙뿐만 아니라 전국의 각 지역과 소통을 원활히 하고 현장 중심의 국민통합을 실현하기 위해 전국 시․도에 지역협의회를 설치․운영하고 있다.”며 “사회 곳곳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스물세분을 국민통합을 위한 훌륭한 동반자로 광주지역에서 모시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국민통합을 위한 광주 지역의 생생한 목소리를 우리 위원회에 알려주시고, 우리 위원회와 지역 간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 주실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업무협약식 직후 국민통합위는 광주광역시 지역협의회 위원 23명을 위촉했다. 위원회는 광주광역시에서 명망이 높고 국민통합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인사들을 위원으로 위촉했다고 설명했다.

 

[[취재현장]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광주광역시 지역협의회 업무협약식 개최]

(왼쪽부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한길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장,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은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광주광역시 지역협의회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허경 광주시시민소통과장은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광주광역시 지역협의회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국민 통합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한길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장은 임광문 국민통합위원(전)광주서부경찰서 서장)에게 통합위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김한길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장은 임한필 국민통합위원에게 통합위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김한길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장은 최영일 국민통합위원에게 통합위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김한길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장과 위원들은 "국민 통합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축하의 박수를 나눴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한길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장,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 김석웅 광주시자치행정국장, 허경 광주시시민소통과장, 김희천 국민통합지원단장, 김소영 소통협력국장, 정용화 국민통합위원, 임광문 국민통합위원, 최영일 국민통합위원, 임한필 국민통합위원과 통합위원들은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광주광역시 지역협의회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축하의 박수를 나누며 기념촬영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광주광역시 지역협의회 업무협약식이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