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1:00 (금)
[취재현장] 박주용 케이씨(주) CEO, 광주광역시청 최초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500만원 기탁
[취재현장] 박주용 케이씨(주) CEO, 광주광역시청 최초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500만원 기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5.3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31일 오후 3시 비즈니스룸에서 케이씨(주) CEO 박주용 총괄부사장이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 최초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500만원을 기탁하기 위해 광주광역시청을 방문한 박주용 케이씨(주) CEO(총괄부사장)에게 환영의 꽃다발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 최초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500만원을 기탁하기 위해 광주광역시청을 찾은 박주용 케이씨(주) CEO에게 "고향사랑기부로 광주광역시 발전을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 광주광역시민 복지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박주용 케이씨(주) CEO는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에서 "개인적으로도 깊은 인연이 있는 광주시를 응원하고자 고향사랑에 동참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와 산업발전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맡겨진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박주용 케이씨(주) CEO(총괄부사장), 김기범 케이씨(주) 관리본부장, 최선영 광주광역시자치행정과장은 기탁식에 앞서 광주광역시 발전에 대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박주용 케이씨(주) CEO(총괄부사장), 김기범 케이씨(주) 관리본부장, 김형준 케이씨(주) 업무지원팀장, 최선영 광주광역시자치행정과장, 정수경 광주시자치행정과팀장, 박창희 주무관이 참석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중차대한 역할을 하고 계시는 박주용 케이씨(주) CEO께서 광주광역시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나서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광주광역시민 복지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과 박주용 케이씨(주) CEO(총괄부사장)는 광주광역시 최초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500만원 기탁식을 갖고 기념촬영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과 박주용 케이씨(주) CEO(총괄부사장)는 광주광역시 최초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500만원 기탁식을 갖고 김기범 케이씨(주) 관리본부장, 김형준 케이씨(주) 업무지원팀장, 최선영 광주광역시자치행정과장, 정수경 광주시자치행정과팀장, 박창희 주무관과 함께 기념촬영

박주용 CEO는 “대한민국 경제를 받치고 있는 대들보의 한 축을 담당하는 중견 기업의 경영자로서 지역경제와 산업발전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각종 지원정책으로 중소, 중견기업 육성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호남의 중심도시이자 개인적으로도 깊은 인연이 있는 광주시를 응원하고자 고향사랑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박주용 CEO는 지난해 제49회 상공의 날을 맞아 조직문화 개선을 통한 상생과 소통의 기업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 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청에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인 500만원을 기탁한 박주용 케이씨(주) CEO(총괄부사장)과 김기범 케이씨(주) 관리본부장에게 광주광역시청 방문 감사의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청에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인 500만원을 기탁한 박주용 케이씨(주) CEO(총괄부사장)과 김기범 케이씨(주) 관리본부장에게 광주광역시청 방문 감사의 선물을 전달하고 김형준 케이씨(주) 업무지원팀장, 최선영 광주광역시자치행정과장과 함께 축하의 기념촬영

케이씨(주)는 대주KC그룹의 주력기업으로서 2001년 설립 이후 기초정밀화학 제품인 수산화알루미늄과 전기자동차 베터리 소재인 보헤마이트 등의 국산화에 기여하고 있는 중견기업이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과 함께 답례품(기부액의 30% 이내)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지역공동체 활성화, 주민복리 증진 등에 사용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