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5:56 (목)
[취재현장] 강기정 시장과 함께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시장과 함께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5.2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최선미)는 20일 오전 9시 광주 증심사 지구 입구 문빈정사 앞 잔디광장에서 보육교직원들과 원장들과의 상생화합협약을 체결한 후 힐링 트레킹 활동 및 환경사랑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선미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광주 시민인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과 함께 무등산 국립공원에서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자연을 지키며 아이들을 사랑하는 보육교직원들과의 상생과 화합을 위한 힐링 트레킹 활동 및 쓰레기줍기, 산불조심 홍보 등 환경사랑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자연의 소리와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푸른 자연을 함께 가꿔, 아이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안전한 도시 광주를 만드는데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최선미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김효심 동구지회장, 곽애성 서구지회장, 이현정 북구지회장, 오현주 남구지회장, 황정미 광산구지회장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광주의 아이들을 더욱 더 밝고 건강하게 키워가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최선미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오경자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고문, 임미선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부회장, 윤미혜 부회장, 유진경 사무국장, 김금이 총무, 오미옥 서기, 공수미 감사, 박은선 감사, 김효심 동구지회장, 전인숙 동구지회부회장, 김정문 동구지회총무, 곽애성 서구지회장, 김지연 서구지회부회장, 최은경 서구지회총무, 오현주 남구지회장, 전경미 남구지회부회장, 최정아 남구지회총무, 이현정 북구지회장, 이숙자 북구지회부회장, 임가영 부구지회부회장, 황정미 광산구지회장, 이유영 광산구지회부회장, 최윤숙 광산구지회부회장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광주의 아이들을 더욱 더 밝고 건강하게 키워가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선미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 김병내 남구청장, 이병훈 국회의원, 이용빈 국회의원, 이형석 국회의원, 윤영덕 국회의원, 민형배 국회의원, 김재식 동구의회의장, 황경아 남구의회의장, 이귀순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임미란 광주시의원, 심창욱 광주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홍기월 광주시의원, 박수기 광주시의원, 이숙희 북구의회의원, 오경자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고문, 임미선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부회장, 윤미혜 부회장, 유진경 사무국장, 김금이 총무, 오미옥 서기, 공수미 감사, 박은선 감사, 김효심 동구지회장, 전인숙 동구지회부회장, 김정문 동구지회총무, 곽애성 서구지회장, 김지연 서구지회부회장, 최은경 서구지회총무, 오현주 남구지회장, 전경미 남구지회부회장, 최정아 남구지회총무, 이현정 북구지회장, 이숙자 북구지회부회장, 임가영 부구지회부회장, 황정미 광산구지회장, 이유영 광산구지회부회장, 최윤숙 광산구지회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폭염, 가뭄, 장마 등 기후위기 문제 역시 당장 우리의 문제이다. 우리 아이들의 삶의 터전이 될 미래의 광주를 지금부터 잘 만들어가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어려운 환경과 여건 속에서도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소명의식 하나로 아이들을 내 자녀처럼 사랑하고 보육하신 원장님들의 열정과 헌신에 다시 한번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 "며 "영유아 보육 서비스 향상 및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 안심하고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남구도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최선미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내빈과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원들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적의 보육환경을 제공하고, 모든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이 보장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최선미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우리나라는 저출산 문제와 맞벌이로 보육현장의 중요함이 더욱더 절실하게 강조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별히 5.18 민주항쟁 43주년을 맞이해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들이 미래세대에게 물려줄 깨끗한 자연환경을 위해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현장에서 열정을 다해 아이사랑을 실천하고 오늘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과 보육교직원들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우리 보육교직원들과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여러 내외빈들의 마음이 한데 모아져서 광주의 아이들을 더욱 더 밝고 건강하게 키울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래본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최선미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과 임원들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여해 함께 걸으며 광주 미래 교육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들은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무등산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말 이른 아침, 몸도 마음도 정말 상쾌하다. 더욱이 무등산을 바라다 보이는 이곳에서 반가운 분들과 함께하는 아침이라 더할 나위없이 좋다.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함께해주신 보육교직원들게 감사드린다.”며 “무등산 정상이 활짝 열릴 날도 머지 않았다. 어머니산 무등산이 올 9월, 여러분의 품으로 온전히 돌아온다. 거의 매주 무등산을 오르고 있는 저는 언제든지 정상에 오를 수 있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가슴이 벅차다. 광주를 묵묵히 지켜온 무등산이다. 여러분과 함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잘 보존하고 가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보육교직원과 원장들과의 상생화합 협약식이 열렸으며, 환경사랑 구호 제창, 힐링 트레킹 활동 및 환경사랑 캠페인으로 쓰레기 줍기 활동과 자연보호. 산불조심 홍보활동을 펼쳤다.

 

[[취재현장]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 성황리 개최]

오경자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고문, 최선미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적의 보육환경을 제공하고, 모든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이 보장받을 수 있도록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회원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용빈 국회의원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여러분들께서 연합회를 만들어 머리를 맞대고 함께 뒤어주시는 덕분에 우리 아이들의 보육의 미래가 밝다고 생각한다."며 "저출산 위기를 극복 및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안전한 보육법을 만들어 가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병내 남구청장, 이병훈 국회의원, 이용빈 국회의원, 이형석 국회의원, 윤영덕 국회의원, 이귀순 광주시의원, 김재식 동구의회의장, 황경아 남구의회의장, 이숙희 북구의회의원 등 내빈과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들은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박수로 함께 격려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최선미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과 교직원들은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앞서 기념식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최선미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이숙희 북구의회의원, 김효심 동구지회장은 "따뜻하고 촘촘한 돌봄도시 광주를 기대한다"며 기념촬영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남구지회 회원들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아이들이 함께하는 세상엔 푸른 자연이 필요하다. 자연보호는 우리 모두가 할 일!"이라며 기념촬영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내빈과 북구지회 회원들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미래세대에게 물려줄 깨끗한 자연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서구지회 회원들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아름다운 자연을 지키는 건 바로 산불예방에 산불조심"이라며 기념촬영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내빈과 동구지회 회원들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아이들에게 푸른자연을 선물해 주세요!"라며 기념촬영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내빈과 광산구지회 회원들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아이들의 미래와 자연은 늘 함께 합니다"라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윤영덕 국회의원, 임미란 광주시의원, 남구지회회원들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아이들에게 푸른자연을 선물해 주세요!"라며 기념촬영
이병훈 국회의원, 김재식 동구의회의장, 박미정 광주시의원, 홍기월 광주시의원, 동구지회회원들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아이들의 미래와 자연은 늘 함께 합니다"라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이병훈 국회의원, 김재식 동구의회의장, 박미정 광주시의원, 홍기월 광주시의원, 동구지회회원들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아이들의 미래와 자연은 늘 함께 합니다"라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최선미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과 임원들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미래세대에게 물려줄 깨끗한 자연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부인 유귀숙 여사, 이숙희 북구의회의원, 오경자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고문과 회원들은 2023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미래세대에게 물려줄 깨끗한 자연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들은 2023년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트레킹 및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들은 2023년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트레킹 및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들은 2023년 환경사랑 트레킹 캠페인에 참석해 트레킹 및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