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주광역시, 안전문화 확산 기여 위한 '시민안전체험 한마당' 연다!
광주광역시, 안전문화 확산 기여 위한 '시민안전체험 한마당' 연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5.1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일 시립미술관 일원, 기본소생술·소화기 사용법 등 체험부스 운영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오는 21일 오후 2~6시 북구 시립미술관 일원에서 ‘시민체험형 안전문화한마당’을 개최한다.

(원사진-신동하 광주광역시 안전정책관) 광주광역시청 전경 

신동하 광주광역시 안전정책관은 “안전사고는 우리 생활 속에서 언제든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복·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이 필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의 재난대처 능력과 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안전보건공단·대한안전연합·안전생활실천연합·해양에너지·한국가스안전공사·안전모니터봉사단·호남대(응급구조학과)·광주대(간호학과) 등 11개 안전 관련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안전교육 체험부스 운영과 안전문화 홍보 등을 실시한다.

체험부스는 ▲기도폐쇄 응급처치 등 기본소생술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등 재난안전 ▲가스·교통안전 ▲신체검진 ▲개인형이동장치(PM) 안전하게 타기 ▲산업안전 가상현실(VR) ▲안전신문고앱 사용 홍보 등으로 운영된다. 모든 부스를 체험한 시민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스탬프투어 행사도 진행한다.

광주시는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에서 운영하는 이동 안전체험차량을 배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화재안전·지진안전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또 안전사고 예방과 시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광주시 주관 ‘안전실천 안전광주 포스터 공모전’ 작품도 전시한다.

시민안전체험한마당은 21일 북구 시립미술관을 시작으로 9월16일 양산호수공원, 10월7일 영산강 극락친수공원에서 순회 행사도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