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어린이들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길! 24시 안심병원 등 어린이 행복 위해 최선”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어린이들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길! 24시 안심병원 등 어린이 행복 위해 최선”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5.0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5일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고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풍성한 기념행사를 마련했다. 당초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청사 앞 잔디광장서 펼쳐질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청사 1층 로비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800여명의 어린이·가족들이 참여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시청이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들의 웃음소리와 밝은 에너지로 가득 찼다. 아프지 말고 건강하고 씩씩하게만 자라 달라”며 “혹시라도 아프게 되면 걱정 없이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24시 어린이 안심병원도 차질 없이 준비하는 등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어른들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5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에 참석하여 모범어린이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5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에 참석하여 모범어린이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마술·풍선·저글링 등 다양한 공연과 강기정 시장과 어린이가 함께한 박터트리기, 댄스대회·보물찾기·훌라후프 돌리기 등 각종 놀이, 얼굴그림(페이스페인팅)·비즈팔찌 만들기 체험 부스, 솜사탕・팝콘・캐릭터 음료 등 먹거리 부스 등 다채롭게 마련됐으며 게임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기념행사에 앞서 모범어린이 시상식도 진행됐다. 광주시는 오전 10시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시상식을 하고 총 11명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장관표창 모범어린이 5명(김수현·마원준·원태윤·최시아·정선영)과 유공자 1명(이미향), 시장표창 모범어린이 5명(정다은·정문빈·박서은·나수빈·최현우) 등이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5일 오전 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에 참석하여 어린이들과 함께 마술‧풍선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광주역사민속박물관도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날 새싹잔치’를 개최했다. 이날의 주인공인 어린이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나눔·체험·공연 행사’가 마련됐다.

나눔행사로 기획전시실에서 전시 중인 ‘광주는 교육이다’를 관람하고 촬영한 인증사진(해시태그 포함)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광주읍성 만들기(총 100개)를 증정했다.

체험행사는 2층 로비에서 계묘년을 맞아 토끼모양을 활용한 ‘연필꽂이 만들기’와 ‘미니연 만들기’, ‘얼굴그림(페이스페인팅)’ 등으로 진행했다.

또 1층 세미나실에서는 전통놀이인 승경도(주사위) 놀이를, 시청각실에서는 전래동화 인형극 ‘토끼와 호랑이’, ‘욕심쟁이 토끼’를 공연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5일 오전 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에 참석하여 어린이들과 함께 박 터트리기 게임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