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3대 사망사고 줄이기 운동본부 정책지원단 회의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3대 사망사고 줄이기 운동본부 정책지원단 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4.0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3일 오후 4시 시청 지하1층 충무시설에서 3대 사망사고 줄이기 운동본부 정책지원단 회의를 개최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3대 사망사고 줄이기 운동본부 정책지원단 회의에서 “시에서 고민한 방향을 공유하면서 다소 미흡한 부분도 있었지만, 계속 발전 방향을 찾고 힘을 모아갈 수 있도록 정기적인 자리를 마련하겠다. 오늘 위원님들의 의견을 잘 검토해 3개분야 주관부서에서는 시민 실천단의 연간 세부 활동계획을 빠른 시일 내에 마련해 보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순 광주시교육청정책국장은 3대 사망사고 줄이기 운동본부 정책지원단 회의에 참석해 "광주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며 살 수 있는 광주광역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돈국 광주시 군공항교통국장, 류미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은 3대 사망사고 줄이기 운동본부 정책지원단 회의에 참석해 "교통사고, 자살, 산업재해로 부터 안전한 광주광역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박남주 광주시 시민안전실장, 이돈국 광주시 군공항교통국장, 류미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 신동하 광주시안전정책관, 오윤수 광주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 채은지 광주광역시의회의원, 강기현 광주경찰청교통과장, 최영순 광주시교육청정책국장, 박순갑 광주시자원봉사센터사무국장, 이정환 토목학회광주전남지회부회장, 김성완 전남대학교병원정신건강의학과 교수, 권영란 전남대학교간호학과교수, 최윤하 호남대학교간호학과교수, 김용철 호남대학교소방방재학과교수, 임찬혁 광주시교통정책과장, 송혜자 광주시건강정책과장, 장현정 광주시안전정책팀장과 유관기관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박남주 광주시 시민안전실장은 3대 사망사고 줄이기 운동본부 정책지원단 회의에 참석해 "3대분야 사망사고 줄이기를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동하 광주시안전정책관은 3대 사망사고 줄이기 운동본부 정책지원단 회의에 참석해 "광주광역시,경찰청, 교육청, 자원봉사센터, 전문가들과 함께 협력해 교통사고, 자살, 산업재해로 부터 안전한 광주광역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박순갑 광주시자원봉사센터사무국장은 3대 사망사고 줄이기 운동본부 정책지원단 회의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등 유관기관들과 함께 협력해 안전한 광주광역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년 민선8기를 출발하며 세운 광주광역시 안전분야 시정목표는 언제 어디서나 안심도시이다. 시민 한분 한분이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을 때 기회도시 광주라는 광장의 문이 더 크고 넓게 열릴 것이라 생각한다.”며 “광주광역시는 다른 시도에 비해 교통사고로 생명을 잃는 사람이 많고, 하루 한명 이상이 스스로의 목숨을 버리고, 일터에서의 안타까운 비극이 끊이지 않고 있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3대분야 사망사고를 제로화하겠다는 것은 사실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어느 한 영역의 노력만으로는 성과를 거둘 수 없겠지만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협력과 책임이 동반되고, 실천하는 행동이 모인다면 실현 가능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현정 광주시안전정책팀장은 3대 사망사고 줄이기 운동본부 정책지원단 회의에 참석한 정책지원단 소개 및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이정환 토목학회광주전남지회부회장은 "광주광역시 등 유관기관들과 함께 협력해 안전한 광주광역시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대 사망사고 줄이기 운동본부 정책지원단 회의가 열렸다.

이어 신동하 광주시안전정책관은 3대분야 사망사고 제로 종합대책 및 시민실천단 구성. 운영계획안을 설명했다.

이어 사고 제로 협력방안 논의 및 시민실천단 예방활동 관련 의견 수렴이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