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취재현장] 박성구 광주광역시 광산구 서광주새마을금고이사장의 뚝심과 고객감동으로, ‘서광주새마을금고’, 2023 경영평가 연도대상 혁신경영부문 우수상 수상!
[취재현장] 박성구 광주광역시 광산구 서광주새마을금고이사장의 뚝심과 고객감동으로, ‘서광주새마을금고’, 2023 경영평가 연도대상 혁신경영부문 우수상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3.3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광산구 서광주새마을금고(이사장 박성구)는28일 오후 3시 경주에서 열린 '2023 새마을금고 경영평가·공제 연도대상'에서 혁신경영부문 우수금고로 선정 우수상을 수상했다.

박성구 광주광역시 서광주새마을금고이사장의 뚝심과 고객감동으로, ‘서광주새마을금고’가 2023 경영평가 연도대상 혁신경영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서광주새마을금고는 2022년도 기준, 2023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혁신 경영부문 우수 금고로 선정되어 우수상 표창패를 수여 받았다.

박성구 서광주새마을금고이사장은 “어려운 시기 임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좋은 성과를 이뤄내 매우 영광스럽다. 공제연도대상 우수상을 수상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회원님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광주새마을금고는 경영실태 종합평가, 순자본 비율, 연체대출금 비율, 지역사회 환원사업, 수익성 등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지역본부에서 지정한 22개 항목의 평가지표 경영실적에서 2022년 한 해 동안 지역 환원 사업을 비롯 새마을금고 경영도 우수한 것으로 인정받았다.

박성구 서광주새마을금고이사장은  2022년도 기준, 2023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혁신 경영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후 "이번 수상은 어려운 시기 임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적극 노력해 주었고, 회원분들의 사랑 덕분이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헌하며, 함께 성장발전하는 서광주새마을금고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서광주새마을금고 본점 전경

박성구 서광주새마을금고이사장이 2019년 2월에 부임했을 당시 서광주새마을금고는 자산이 1500억원이었으나, 박성구 이사장의 뚝심과 고객감동 실천으로 현재 3000 억 이상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서광주새마을금고는 본점, 서광주새마을금고 첨단지점, 서광주새마을금고 월곡지점 3개지점으로 이뤄져 있으며, 기초수급자에 대한 연탄지원, 차상위계층에 대한 난방, 경로당과 독거노인에 소화기 지원, 지역골목 상권과 영세업자를 위한 자금 지원 등은 물론, 매년 총회를 통해 일정 회원 자녀들을 선발해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사업 외에도 광산장학재단에 매년 1,000만 원을 출연하면서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서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