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김산 군수 “걷고 싶은 도시 무안형 워커블 시티” 조성할 터
김산 군수 “걷고 싶은 도시 무안형 워커블 시티” 조성할 터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3.03.23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접근성을 높인 친환경 산책로 조성으로 걷고 싶은 도시 만들기 최선

5월 13일 워커블 시티 무안 선포식 및 제1회 무안산책로 걷기 대회 개최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김산 무안군수가 “걷고 싶은 도시 - 무안형 워커블 시티(walkable city)” 조성을 위한 실천 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들어갔다.

전남 무안군 남악 수변공원 전경
전남 무안군 남악 수변공원 전경

김산 군수는 신년사와 읍면 순회 군정 보고회를 통해 일상생활 곳곳 산책로·공원과 쉼터 조성을 통해 걷고 싶은 도시 “워커블 시티 무안”을 조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 지난 3월 20일 실단과소, 읍면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워커블 시티 무안 프로젝트 실천 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3개 전략 총 28개의 실천 과제를 발굴했다.

“무안형 워커블 시티”는 지역 특화 친환경 산책로, 자연경관 형 산책로, 일상생활 속 군민 접근성을 높인 산책로 조성과 범 군민 보행문화 조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전남 무안군 남악 수변공원
전남 무안군 남악 수변공원

이번 “워커블 시티 무안 프로젝트” 실천 계획 보고회에서 발굴된 주요 실천계획은 ▲ 읍면별 특색있는 산책로 조성 ▲ 회산백련지 야간 경관 연출화 사업 ▲ 위생 해충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산책로 조성 ▲ 워커블 시티 무안, 안전 무안 ▲ 온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 캠프 산책로 걷기 프로그램 운영 ▲ 초록 걸음 쓰담 달리기(플로깅, 달리기를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는 신조어) 추진 ▲ 주민 걷기 지도자 양성 ▲ 일거양득 자연치유 걷기 동아리 등 28개이다.

이와 관련 무안군에서는 오는 5월 13일 남악 자전거 공원과 수변공원 일원에서 “워커블시티 무안 선포식 및 제1회 무안산책로 걷기 대회”를 개최하고, 군민이 모인 자리에서 “워커블 시티 무안” 추진을 공식적으로 대내외에 선포할 계획이다.

김산 군수는 “인구감소와 노령화로 지방은 점차 고령화되고 활력을 잃어가고 있다”면서 “친환경과 접근성을 높인 무안형 워커블 시티 프로젝트는 군민들에게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삶을 제공하는 한편 기후변화 등 위기 속에서 지속 가능한 무안의 도시 이미지 향상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밝혔다.

김산 무안군수 주재로 워크블 시티 무안 프로젝트 실천 계획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김산 무안군수 주재로 워크블 시티 무안 프로젝트 실천 계획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