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들끓는 광주 “송갑석은 최고위원이 아니라 의원직을 사퇴하라”
들끓는 광주 “송갑석은 최고위원이 아니라 의원직을 사퇴하라”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3.03.23 17: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갑석은 대선 패배시킨 장본인…지방선거 역대 최저 투표율 37% 기록한 장본인”

“송갑석이 최고위원에 오르는 건 민주당이 광주의 민심은 전혀 개의치 않겠다는 의도”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송갑석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지명직 최고위원에 내정됐다는 소식에 광주지역 전 지방의원들과 당원들이 반대하고 나섰다.

광주지역의 전 지방의원들과 당원들이 송갑석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내정에 반대하고 있다. 김철식 원로당원, 강원호 전 남구의회 의장, 장재성 전 광주광역시의회 제1부의장, 김태영 전 서구의회 의장 등이 함께하고 있다.
광주지역의 전 지방의원들과 당원들이 송갑석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내정에 반대하고 있다. 김철식 원로당원, 강원호 전 남구의회 의장, 장재성 전 광주광역시의회 제1부의장, 김태영 전 서구의회 의장 등이 함께하고 있다.

장재성 전 광주광역시의원과 김태영 전 서구의장, 강원호 전 남구의장, 김철식 원로당원 등은 3월 23일 오후 3시 광주광역시의회 소통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책임져야 할 사람에게 최고위원직을 주려는 민주당. 송갑석 의원의 최고위원직을 반대한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먼저 “더불어민주당 지명직 최고위원에 송갑석 의원의 내정설이 돌고 있는 이때 광주시 전직 지방의원들은 통탄을 금할 길 없다.”면서 “송갑석 의원은 지난해 대선과 지방선거 당시 민주당 광주시당 위원장으로서 당의 대선 승리를 이끌기보다 자신의 권력욕에 사로 잡혀 결과적으로 대선을 패배시킨 장본인이다.”라고 말문을 꺼냈다.

이어 “대선 결과 광주에서 보수정권 이명박 7%, 박근혜 8%로 민주화 이후 단 한 번도 두 자리 수를 기록하지 못했던 걸 송 의원이 시당 위원장을 맡아 12%를 내주어 전체 대선 0.75%의 패배에 가장 큰 책임이 있는 당사자”라고 직격했다.

이들은 또 “그도 그럴 것이 대선을 지휘하라 했더니 다가오는 지방선거에 새판 짜기를 하면서 당원과 지역민들의 원성을 샀고 결과적으로 대선 패배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며 “이뿐 아니라 대선 후 치러진 지방선거에도 엉터리 공천관리와 폭거를 자행해 광주 지방선거 역대최저인 37%투표율을 기록하게 한 장본인이다.”라고 부연했다.

이들 광주지역 전직 지방의원과 당원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송갑석 의원은 정치적 책임을 단 한 번도 진 적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최고위원에 오른다는 건 민주당이 광주의 민심은 전혀 개의치 않겠다는 의도로 보인다.”면서 “선거 때만 다가오면 민주당의 텃밭이라며 치켜세워주면서 이렇게 광주를 우롱해도 되는 건지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낀다.”며 당 지도부를 성토했다.

이들의 요구사항을 보면

1. 송갑석 의원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직 내정을 철회하라.

2. 송갑석 의원은 최고위원이 아닌 국회의원직을 사퇴해야 한다.

3. 송갑석 의원이 망친 대선과 지선 광주시민에게 사죄하라.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운동권 2023-03-25 10:02:41
지긋지긋 하다 운동권 정치인들..이제 스톱
그정도 했으면 다 내려와라 !!
민주화 운동 인정 !!
국민, 시민의 목소리 고집 불통 !!

난 국회의원, 시장, 시의원, 기초의원 운동권 정치인
무조건 반대다 !! 이제 다 내려놓고 사회공사 할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