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광주 광산구 장덕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 선정...정보 소외계층 어린이 대상 찾아가는 독서 프로그램 운영
광주 광산구 장덕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 선정...정보 소외계층 어린이 대상 찾아가는 독서 프로그램 운영
  • 이강호
  • 승인 2023.03.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이강호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 장덕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한 ‘2023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광산구 청사(원-박병규 구청장)
광산구 청사(원-박병규 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공공도서관으로서 정보‧문화 소외계층이나 도서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 독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계획이다”며 “지역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친해지고, 독서를 통해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지식정보 취약계층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해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과 정보‧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 광주는 장덕도서관 등 세 곳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덕도서관은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4월부터 8월까지 정보 소외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총 15회에 걸쳐 진행되며, 첫 시간에는 어린이들이 직접 도서관에 방문해 정보 활용 교육을 받고, 이후로는 다양한 그림책을 활용해 직접 어린이들을 찾아가 독서‧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