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상생.희망나무심기 ‘시민과 함께 나무 심고 가꾸기’ 출정식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광산구(청장 박병규)는 기후위기 대응, 자연과 상생하는 탄소중립 광산을 만들기 위해 21일 오전 10시 광산구쌍암공원에서 ‘시민과 함께 나무 심고 가꾸기’ 출정식을 갖고 릴레이로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한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해바라기어린이집 원아들과 함께 봄꽃을 심으며 "광산구 어린이들이 꽃처럼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광산구를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이윤비 월계초1년,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은 2023 상생.희망나무심기 ‘시민과 함께 나무 심고 가꾸기’ 출정식에서 은목서를 식재하고 있다.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이윤비 월계초1년,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은 2023 상생.희망나무심기 ‘시민과 함께 나무 심고 가꾸기’ 출정식에서 은목서를 식재하고 있다.
광산구는 2023 상생.희망나무심기 ‘시민과 함께 나무 심고 가꾸기’ 출정식에서 꽃향기가 아름다운 은목서를 식재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은 광산구, 2023 상생.희망나무심기 ‘시민과 함께 나무 심고 가꾸기’ 출정식에 참석해 "은목서의 향기가 광산구민들에게 어려움을 극복하는 희망의 향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출정식에는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박인종 광주광역시산림조합장,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 박필순 광주시의원, 박해원 광산구의원, 서상현 광산구청자치행정국장, 엄보현 광산구청기획실장, 박경신 광산구청대외협력관, 유홍규 광산구청홍보실장, 김정미 광산구청데이터정보과장, 채동훈 광산구청행정지원과장, 최정광 광산구청공원녹지과장, 박혜경 광산구청홍보팀장, 정광숙 광산구청공원녹지과서무팀장, 이병관 ㈜용림조경대표, 이윤비 월계초1년, 해바라기어린이집 원아들, 광산구민들이 참석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나무를 심고, 숲을 조성하는 것은 가장 ‘가성비’ 좋은 탄소저감 수단이다.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록적인 폭염, 폭우, 가뭄, 미세먼지 등 다양한 기후변화에 도시숲, 녹지 등을 확충해 지속가능한 도시 생태계를 만드는 일에 함께 동참해 준 광산구민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광산구는 시민, 단체, 기업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도심 속 나무 심기를 추진해 탄소중립 선도도시 광산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박인종 광주광역시산림조합장은 광산구, 2023 상생.희망나무심기에 참석해 은목서를 식재하며 " 내 손으로 직접 나무를 심고 가꾸면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산림의 필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광산구민들이 나무 심기를 통해 그동안 지친 일상에서 활력을 되찾고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과 해바라기어린이집 원아들은 2023 상생.희망나무심기에 참석해 꽃을 식재하고 있다.
박해원 광산구의원,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엄보현 광산구청기획실장은 광산구, 2023 상생.희망나무심기에 참석해 은목서를 식재하며 " 앞으로 탄소중립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더불어 쾌적한 광산구를 만드는데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박인종 광주광역시산림조합장,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 박필순 광주시의원, 박해원 광산구의원, 이윤비 월계초1년은 광산구, 2023 상생.희망나무심기에 참석해 "자연과 인간이 함께 상생하는 탄소중립 광산을 만드는 일에 함께 동참하자"고 말했다.
‘2023년 상생‧희망나무 심기 행사’는 첨단 쌍암공원을 시작으로 오후 2시에는 월전공원, 하남3지구 완충녹지, 오후 3시에는 월곡농원, 장덕공원에서 서 릴레이로 펼쳐진다. 이번 행사로 은목나무, 목련과 이팝나무, 꽃복숭아, 철쭉 등이 식재된다.
이날 출정식은 개식선언, 내빈소개, 인사말씀, 퍼포먼스, 기념촬영, 나무심기는 기념식수, 사진촬영, 식재 및 정리 순으로 열렸다.
광산구는 푸르고 이롭게 그린 광산을 만들기 위해 ▲시민참여 나무 심기 ▲생활권 도시숲 확충 ▲가로공간 정원 조성 ▲민간주도 나무 심기 등 4개 분야를 중심으로 올해부터 2026년까지 4년 동안 ‘200만 그루 나무 식재’를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광산구는 이를 시작으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기념일을 맞아 나무를 심는 ‘특별한 날 내 나무 심기’, 시민참여 마을숲 조성 공모, 도시공원 힐링공간 조성, 녹지한평 늘리기, 도시 바람길숲 조성, ‘1기업 1공원 가꾸기’ 등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취재현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푸르게 이롭게 그린 광산, 상생 희망나무 심어요!”]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2023 상생.희망나무심기 ‘시민과 함께 나무 심고 가꾸기’ 출정식에 참석해 “심는 것 못지않게 가꾸고 관리하는 것도 중요한 만큼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하자”며, “우리가 오늘 심은 나무들이 무럭무럭 자라서 푸르고 이로운 그린 광산을 만들어 광산구민들의 시원한 그늘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3 상생.희망나무심기 ‘시민과 함께 나무 심고 가꾸기’ 출정식에 참석한 내빈과 광산구민들
박병규 광산구청장,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박인종 광주광역시산림조합장은 2023 상생.희망나무심기에 참석해 “시민, 단체, 기업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도심 속 나무 심기를 추진해 탄소중립 선도도시 광산을 구현해 나가자"며 축하의 박수를 나눴다.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박인종 광주광역시산림조합장, 이병관 ㈜용림조경대표는 2023 상생.희망나무심기에 참석해 “시민, 단체, 기업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도심 속 나무 심기를 추진해 탄소중립 선도도시 광산을 구현해 나가자"고 결의를 다졌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박인종 광주광역시산림조합장은2023 상생.희망나무심기 ‘시민과 함께 나무 심고 가꾸기’ 출정식을 갖고 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2023 상생.희망나무심기 ‘시민과 함께 나무 심고 가꾸기’ 출정식에서 "우리의 자녀들이 살기 좋은 광산을 만들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윤비 월계초1년과 기념촬영
2023 상생.희망나무심기 ‘시민과 함께 나무 심고 가꾸기’ 출정식에 참석한 내빈과 광산구민들
박병규 광산구청장, 광산구민들은 “푸르게 이롭게 그린 광산, 상생 희망나무 심어요!”라며 기념촬영
2023 상생.희망나무심기 ‘시민과 함께 나무 심고 가꾸기’행사가 펼쳐졌다.
저작권자 © 광주일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