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27 14:33 (월)
임이엽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은퇴자들의 열정과 재능을 지역사회 발전의 동력으로 활용하자!”
임이엽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은퇴자들의 열정과 재능을 지역사회 발전의 동력으로 활용하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3.1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지역 퇴직자 봉사활동 추진기관 네트워크 회의 개최
- 은퇴 전 쌓은 노하우를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참여기회 확대
- 유관기관과의 연대 및 협력체계구축을 통한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기여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재규)는 16일 오전 10시30분 광주시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퇴직자를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6개 기관과 함께 연대와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

임이엽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광주지역 퇴직자 봉사활동 추진기관 네트워크 회의에서 “은퇴 후 삶이 더욱 값진 인생이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도 자원봉사 참여기회를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임이엽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본부장 등 공무원연금공단광주지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대한노인회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 빛고을50+센터, 효령노인복지타운 관계자 2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임이엽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우리 사회를 선진국의 대열에 올려놓은 은퇴자들의 열정과 재능을 발휘해 지역사회 발전의 동력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며 “은퇴 후 삶이 더욱 값진 인생이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도 자원봉사 참여기회를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왼쪽부터)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본부장, 임이엽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이정철 대한노인회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 센터장
▲임이엽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퇴직자 봉사단의 활동력 강화를 통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연대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자원봉사 정보교류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함께추진해 나가자"고 말했다.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본부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은 그동안 사회공헌의 가치를 표방하며 사회적 가치실현과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며“다양한 영역에서 지혜와 경륜을 보유한 선배시민의 거점기관으로서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지역복지 발전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주지역 퇴직자 봉사활동 추진기관 네트워크 회의가 열렸다.

은퇴 시민의 의미 있는 삶과 봉사활동으로 실천될 수 있도록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였으며, 퇴직자들의 나눔과 봉사활동 참여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퇴직자 봉사단의 활동력 강화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연대 및 협력체계를 확대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자원봉사 정보교류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임이엽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본부장과 광주광역시 퇴직자 중심 7개 기관 관계자들은 "은퇴자들의 열정과 재능을 지역사회 발전의 동력으로 활용하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