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조선대학교 2022학년도 미래사회융합대학 창립 이후 최초, “선취업·후진학 만학도, 빛나는 졸업장을 받다! ”
조선대학교 2022학년도 미래사회융합대학 창립 이후 최초, “선취업·후진학 만학도, 빛나는 졸업장을 받다! ”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3.0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선취업·후진학 평생교육 만학도 학생들의 새로운 봄날 맞이 졸업식이 2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조선대학교 미래사회융합대학 강당에서 휴먼융합 서비스학부 학부장 문승렬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조선대학교 2022학년도 미래사회융합대학 제2회 학위수여식에서 85명의 졸업생들과 학장, 교직원이 축하의 기념촬영

미래사회융합대학 제2회 학위수여식에서는 8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4년 동안 정규교육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로 조선대학교 민영돈 총장을 대신하여 김복희 조선대학교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장의 축사와 함께 졸업장이 수여되었다.

이번 졸업생 중 단과대학 수석졸업자는 휴먼융합서비스학부 부동산비즈니스 전공 윤경화(총장상) 학생이 차지하였다.

김복희 조선대학교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장은 2022학년도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위 수여식에서 축사를 전하고 있다.
모범상(총장상) 김원강(57)‧문승찬(48)‧신헌우(76) 공로상(총장상) 오방용(62) 졸업생이 2022학년도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위 수여식에서 김복희 조선대학교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장의 축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공로상(총장상)은 강문철, 장택수, 오방용 등 3명, 모범상(총장상)은 김종윤, 신경란, 신헌우, 문승찬, 김원강 등 5명이 수상했다. 미래사회융합대학 제1회 졸업생 박종석 총동문회장과 임창환 학생회장의 축하 메시지 전달로 진행되었다.

이번 졸업생중 최고령자인 휴먼융합서비스학부 부동산비즈니스전공 신헌우(76세) 학생은 “조선대학교 미래사회융합대학에 어제 입학을 한 것 같은데 벌써 오늘 졸업을 하게 되었다면서 어려운 환경을 함께 극복하며 4년 동안 열정과 사랑으로 지도해 주신 휴먼융합서비스학부 학부장 문승렬교수, 이규봉교수, 정기석 교수, 공공서비스학부 학부장 조선하교수, 신산업비즈니스학부 학부장 유관종 교수, 신주현교수, 최두복교수 외 교양과목 담당교수 등 모든 교수님들께 감사 한 마음뿐이다.”라고 졸업 소감을 밝혔다.

김복희 조선대학교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장은 2022학년도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위 수여식에서 윤경화(총장상) 제2회 졸업생 수석졸업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김복희 조선대학교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장은 2022학년도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위 수여식에서 졸업생 중 최고령자인 신헌우(76세)졸업생에게 모범상(총장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복희 조선대학교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장은 2022학년도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위 수여식에서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만학도 왼쪽부터 최성수(63)‧이시원(62)‧박남희(58)‧김정화(54)‧조봉훈(71)는 2022학년도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위 수여식에 참석해 함께 축하를 나눴다.

 미래사회융합대학 Vision인 ‘미래사회 Smart Life를 위한 평생교육 거점대학’ 실천으로 2018년 신입생 입학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500명의 학생들에게 교육 의 기회를 제공하고 성인학습자 2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미래사회융합대학 김복희 학장은 “평생교육차원에서 새로운 제2의 인생을 도전하는 성인 만학도의 입학을 확대하여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원하는 역량을 갖추기 위해 대학의 전공분야를 급변하는 AI 인공지능시대, 메타버스시대를 준비하는 맞춤형 수업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분석하면서 앞으로 선취업·후학 습 평생교육을 훌륭하게 수행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하였다.

특히, 김복희 학장은 “재학생들에게 장학금 등 다양한 해택이 돌아가도록 이번 ‘2023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 Lifelong Education at universities for the Future Education) 공모에 필히 재진입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미래사회융합대학 제1회 졸업생 박종석 총동문회장은 2022학년도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위 수여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래사회융합대학 제2회 졸업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가족들은 2022학년도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위 수여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조선대학교 미래사융합대학의 모집대상은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졸업 재직자, 만 30세 이상의 성인학습자로 정원외와 정원내로 나누어 관리하고,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서류면접심사 등 대학 및 학과 특성에 맞는 성인 학습자 맞춤형 전형 방법의 개발과 적용이 강조된다.

이번 미래사회융합대학 제2회 졸업식장에는 수많은 가족들(부모, 자녀, 손주 등)이 함께 축하하는 모습들을 지켜볼 수 있었으며, 졸업식장에서 졸업생대표와 가족대표의 축하 메시지가 빠진 것이 조금은 아쉬움으로 남았다.

2월 28일자로 정년퇴임을 앞둔 휴먼융합서비스학부 디자인학 박사 정기석교수(한국해양디자인학회 광주‧전남지회장)는 작년 2022년 2월 25일 제1회 졸업생들은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졸업식이 취소 된 바있어 이번 제2회 졸업식은 어느 때 보다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