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전갑수 제3대광주광역시체육회장 취임..."소통과 화합으로 하나되는 광주체육회! 광주스포츠 대개혁을 이루겠다!"
[취재현장] 전갑수 제3대광주광역시체육회장 취임..."소통과 화합으로 하나되는 광주체육회! 광주스포츠 대개혁을 이루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2.16 14:54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체육회는 16일 오후 2시 국민생활관 세미나실에서 전갑수 제3대 회장 취임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전갑수 제3대광주광역시체육회장은 취임식에서 광주광역시체육회장기를 받아들고 힘차게 흔들며 결의를 다졌다.
신임 전갑수 광주광역시체육회장은 취임식 축하의 꽃다발을 전달받고 있다.

이날 취임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신임 전갑수 광주광역시체육회장, 광주시체육회 임원들, 체육지도자, 스포츠클럽, 육성학교 선수 대표 등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큰 선거를 치러야하는 정치권도 그렇지만, 선거로 인해 조직이 분열되고 반목하는 일은 결단코 없어야 한다. 전갑수 회장님을 중심으로 체육계가 화합과 통합의 고삐를 단단히 죄고, 더 크게 하나 되는 시체육회를 만들어주셨으면 한다. 또한, 새로운 비전을 갖고, 변화와 혁신의 큰 물길을 열어주시길 바란다. 지난 2020년, 자율성과 독립성을 바탕으로 첫 민선 체육회장 체제가 출범했지만, 이후 우여곡절이 참 많았다.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지나온 과거의 그늘은 걷어버리고, 익숙했던 모든 것들과 결별하는 결단과 용기로 지금껏 없었던 큰 변화와 혁신의 길을 열어주시길 바란다. 저 역시 시체육회 일에 간섭하지 않되, 가능한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 스스로의 역량을 키우면서 광주체육의 미래에 희망을 가득 채워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 시장은 “전갑수 회장님께서 가장 강조하시는 게 '페어플레이 정신'이다. 이는 반칙이 용납되지 않는 공정이고 정의이자, 당당함이다. ”며 “페어플레이 정신을 광주체육계에 꼭 정착시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전갑수 제3대광주광역시체육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50년의 그 오랜 세월을 체육인의 한길을 걸어오셨고, 배구선수 출신답게, 배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셨다. 또 시체육회와 시배구협회, 대학 등에 장학금을 후원하면서 지역인재 육성에 큰 힘이 되어주셨고, 최근에는 조선대와 호남대에 배구부 인재양성을 위한 발전기금도 꾸준히 기탁하고 계신다고 들었다.”며 “전갑수 회장님의 뚝심과 열정, 추진력이 그야말로 대단하다. 분명 회장님만이 가진 이러한 강점이 있기 때문에 많은 체육인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4년간, 혁신적인 리더십, 창의적인 행정으로 시체육회에 새로운 활력의 바람을 일으켜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전갑수 제3대광주광역시체육회장 취임식을 축하하고 있는 참석자들.

전갑수 신임 체육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저는 그동안 50년 동안 봉사하면서 체육인의 길을 걸어왔다. 광주체육의 백년대계를 이끌어 가기 위해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되는 광주체육회를 만들겠다. 또한, 현재의 조직을 효율적으로 개편하여 광주 스포츠 대개혁을 이루겠다. 이와 더불어 전문체육 도약을 위해 선수 연계육성과 실업팀 확대로 체육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대한 힘쓸 것이며, 생활체육 시설 인프라를 구축하여 동호인들이 마음껏 운동할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종목단체 지원을 확대하고 소외받는 종목단체가 없도록 처우 개선 및 광주시, 시의회 또한 대한체육회 등 중앙정부와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국비 공모사업 유치에도 전념하겠다”고 덧붙였다.

전갑수 제3대광주광역시체육회장은 취임식에서 "나는 법령을 준수하고 시민의 건강증진 및 광주 체육 발전을 위하여 광주 광역시체육회장으로서의 직책을 성실히 수행 할 것을 선서하고 있다.
전갑수 제3대광주광역시체육회장 취임식이 성황리 개최됐다.

전갑수 신임 회장은 지난 50여 년간 배구 선수, 체육지도자, 체육행정가의 길을 걸어온 경기인 출신 체육인으로 광주시배구협회장, 한국실업배구연맹 부회장, 광주시체육회 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장애인배구협회장, 대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을 맡으며 한국체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인물이다.

한편, 전갑수 회장은 이날 오전 시민들이 운동하는 생활체육 현장 방문해 체육인들과 인사를 나눔으로 취임 첫날을 맞았다. 또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후 광주체육고등학교를 방문해 선수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선수단도 격려했다.

광주광역시체육회는 이날 오후 3시 30분 체육회관 중회의실에서 2023년도 정기대의원총회를 가졌다.

총회에는 전갑수 회장을 비롯해 종목단체와 구체육회 회장 등 대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사업보고 및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에 관한 사항, 임원 및 감사 선임에 관한 사항 등을 의결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신임 전갑수 광주광역시체육회장, 광주시체육회 임원들, 체육지도자, 스포츠클럽 관계자들은 4월에 개최되는 광주 비엔날레 성공개최를 위한 종이 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신임 전갑수 광주광역시체육회장, 광주시체육회 임원들, 체육지도자, 스포츠클럽 관계자들은 “광주 체육회 선수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시민에게는 건강과 행복을, 체육인에게는 자긍심을 주는 체육회를 만들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건설하는데 함께 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광사모 2023-05-12 00:24:46
대개혁을 이루겠다고 했는데!!!!
달라진게 뭐가 있는지!!!

전갑수회장은 오히려 체육인들간 불통으로 체육계
에서는 체육회장을 인정하지 않은 분위기 이다.

종목단체 여러 회장단들에게 무슨 약속을 했는지
모르지만 소문에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으로
전갑수회장을 비판하는 체육인들이 많고
이런 점 때문에 반쪽자리 체육회장이라고 한다.

비둘기 2023-04-18 23:47:12
소통 자~알 하것네!!!!
선거때 도왔던 종목단체 회장 및 체육인
집행부에 전부 빼고는 무슨 소통하것다고!!!

각 종위원회 조차 강시장이 개입하나!!!!
체육회장 소신없이 체육 정책을
펼칠거면 이참에 체육회를 시에 반환해라!!!

바른소리 2023-04-15 00:06:07
전갑수회장 체육회 임원진 구성부터 불통으로
갈등심화!!!

선기기간 함께했던 종목단체 회장들 조차 등돌려!!!

기대했던 체육인 출신 회장!!
체육인 출신 답지 않다!!

어제까지 홀로서기 하며 버터낼지!!!!!

전회장 2023-04-08 23:33:23
소통!! 전갑수회장 지맘대로 체육회 임원진 구성!!
체육원로, 체육인 여론수렴했어야지요!!
화합한다는 전갑수회장 말은 거짓말하지 마세요!!!
선거때 자기를 도왔던 핵심 종목단체 회장들 임원진
명단에 다빠져!!!

회장취임하고나니 나몰라라 하는데 소통, 화합!!
전갑수회장!! 체육계 회장단 여론 불신임!!!

임창민 2023-02-17 20:58:30
좋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