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박병규 광산구청장, "경청과 소통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하겠다"... 광주 광산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매우 우수’
박병규 광산구청장, "경청과 소통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하겠다"... 광주 광산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매우 우수’
  • 이강호
  • 승인 2023.02.1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평균 상회 86.59점으로 가장 높은 ‘가 등급’ 받아

[광주일등뉴스=이강호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주관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광산구 청사(원-박병규 구청장)
광산구 청사(원-박병규 구청장)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전국 지방자치단체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고충 민원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의 18개 지표를 기준으로 실시된다.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기관 유형별 평가등급(5개 등급)을 결정한다.

평가 결과 광산구는 종합 등급에서 전국 평균 76.46점보다 10.13점 높은 총 86.59점을 획득하며 매우 우수한 수준에 해당하는 ‘가’등급을 받았다.

광산구를 포함해 전체 대상 기관의 10%인 32개 기관만이 가등급으로 선정됐다.

시민과 소통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해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를 확대하고, 취약계층 배려창구 운영, 민원인 편의용품 비치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친절한 응대와 적극적인 마인드로 신속하고 합리적인 민원 처리에 힘쓴 모든 공직자의 노력이 결실을 이뤘다"면서 "경청과 소통을 통해 시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