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취재현장] 광주 북구 오치동 도시재생인정사업,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착공식 개최
[취재현장] 광주 북구 오치동 도시재생인정사업,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착공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2.13 14: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문인)는 3일 오전 10시 오치주공 1단지 내에서 주민들의 정주환경 개선을 위한 대규모 생활문화 인프라 조성을 위한 ‘더불어나눔 행복공동체 커뮤니티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착공식에 참석해 “도시 재생사업의 일환인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가 내년 3월에서 5월경 완공될 것이다.”며 “북구 오치에 실속있게 약 100억을 투자해 오치. 매곡, 용봉. 문흥권에 청소년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센터가 만들어진 것을 다행이라 생각한다. 광주광역시와 북구청, LH와 함께 협력해 성공적으로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북구 오치동 도시재생인정사업,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착공식에 참석한 북구 주민들이 축하를 전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문인 북구청장, 최무송 북구의회부의장,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정다은 광주시의원, 이숙희 북구의원, 전미용 북구의원, 구의원과 지역주민들, 서화진 방송인이 참석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행복공동체 커뮤니티센터가 완공되면 생활체육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복지 프로그램이 운영돼 주민들의 생활 수준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누리는 품격 있는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북구 오치동 도시재생인정사업,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착공식에 참석해 "주민 모두가 누리는 품격 있는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은 광주 북구 오치동 도시재생인정사업,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착공식에 참석해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은 광주 북구 오치동 도시재생인정사업,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착공식에 참석해 "앞으로 광주광역시, 북구, LH가 함께 협력해 성공적으로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송 북구의회부의장은 북구 오치동 도시재생인정사업,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착공식에서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 커뮤니티센터는 여러 세대가 한 공간에서 함께 소통하고 어울릴 수 있는 각종 문화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소통이 어려웠던 이웃 관계 회복을 통해 이웃과 더불어 나눔 공동체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축사를 전했다.
이숙희 북구의원은 광주 북구 오치동 도시재생인정사업,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착공식에 참석해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가 지역의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 구민들이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21년 도시재생 인정사업에 선정된 행복공동체 커뮤니티센터는 생활 인프라 확충을 통해 낙후된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생활SOC 복합화 시설로 추진됐다.

북구는 총사업비 100억 원을 투입해 오치주공 1단지 내에 연면적 2,740㎡,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복합커뮤니티 시설을 내년 4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정다은 광주시의원은 북구 오치동 도시재생인정사업,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착공식에 참석해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가 지역의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 구민들이 어려움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미용 북구의원은 북구 오치동 도시재생인정사업,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착공식에 참석해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가 지역의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 구민들이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설 내에는 다목적체육관, 도서관, 통합돌봄센터, 실내놀이터, 게이트볼장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복지와 문화, 체육이 어우러진 복합생활공간이 조성된다.

한편 북구는 ▲중흥도서관 ▲신용행정복합타운 ▲반다비체육관 ▲북구종합체육관 ▲우산생활체육관 등 민선 7기부터 추진한 굵직한 생활SOC 복합화 시설들을 속속 개관하며 ‘10분거리 생활SOC 르네상스 시대’에 한 발짝 더 다가서고 있다.

 

[[취재현장] 광주 북구 오치동 도시재생인정사업,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착공식 개최]

서화진 방송인의 원활한 사회와 진행으로 광주 북구 오치동 도시재생인정사업,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착공식이 개최됐다.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조감도
광주 북구 오치동 도시재생인정사업,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착공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축하의 박수를 나눴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문인 북구청장, 최무송 북구의회부의장, 정다은 광주시의원, 이숙희 북구의원, 전미용 북구의원, 구의원과 내빈들은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착공식에 참석해 기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문인 북구청장, 최무송 북구의회부의장, 정다은 광주시의원, 이숙희 북구의원, 전미용 북구의원, 구의원과 내빈들은 ‘더불어나눔행복공동체커뮤니티센터’ 착공식에 참석해 발파 기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3-12-28 21:57:13
달라진게 1도 없는 것 같은데….
민주당 이제 쳐내야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