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취재현장]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 총회 및 제15대. 제16대 회장 이취임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 총회 및 제15대. 제16대 회장 이취임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2.0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한국생활개선 광주광역시연합회는 7일 오후 2시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제15.16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 총회 및 제15.16대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생활개선회는 그동안 시대환경의 변화와 여성농업인의 역할 확대 요구에 따라 지역농업 및 사회발전을 위해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많은 업적을 이뤘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회원들의 열정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과 같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 "고 축하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남택송 광주시생명농업과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지속적인 농촌여성의 지위 및 권익향상에 기여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변옥례 제15대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에게 감사패를 전수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남택송 광주시생명농업과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지속적인 농촌여성의 지위 및 권익향상에 기여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변옥례 제15대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에게 감사패를 전수하고 기념촬영
변옥례 제15대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지속적인 농촌여성의 지위 및 권익향상에 기여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을 높이 평가 받아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제16대 정미자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 제15대 변옥례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남택송 광주시생명농업과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박균택 전광주고등법원검사장, 이용빈 국회의원 부인 김미영여사, 김군호 수완동장, 김시라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혜영 광산구의회부의장, 김명수 광산구의원, 박현석 광산구의원, 국강현 광산구의원, 정재봉 광산구의원, 나성신 전(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 광산구는 도농 복합도시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드디어 광산구 시대가 왔다. 민선 8기 들어 학교 급식 지원센터를 공공급식 지원센터로 변경하여 먹거리 선순환 되도록 확대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더 나아가 로컬푸드가 시작에 불과하지만 교육, 사회참여, 복합 공간으로 9월달 도산동에 문을 열 계획이다.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렇게 되기까지 수많은 시간동안 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에서 많은 역할을 했다. 저희들은 그 역할이 헛되지 않도록 열심히 행정적 뒷받침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균택 전광주고등법원검사장은 제16대 정미자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신임 정미자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취임식에서 “우리 생활개선회는 65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학습단체이다. 1958년 생활개선 구락부로 출발하여 건전한 농촌가정 육성과 농촌의 쾌적한 삶의 공간을 가꾸 며 꾸준히 성장해 왔다. 이러한 전통을 계승하고 후손에도 전달될 수 있도록 생활개선회 후배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취임 정미자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저는 16대 회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우리 생활개선회가 여성농업인을 대변하는 제1의 단체로 도약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역사회를 리더하는 단체로 성장시켜 나가겠다. 또한, 전통 계승과 후배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 제16대 임기를 시작하는 출발점에서 계획한 일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회원님들과 소통하고 함께 고민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우리 생활개선회는 배움을 통해보다 더 성숙한 삶을 누리기 위해 결성된 학습단체임을 잊지 말아야겠다. 회원들이 농촌여성 지도자로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익힐 수 있도록 든든한 대내·외적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며 “여성농업인의 권익향상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마을청소, 김치 나누기 행사 등을 통해 이웃과 더불어 살 수 있는 건전한 농촌문화를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남택송 광주시생명농업과장, 제16대 정미자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이용빈 국회의원 부인 김미영여사, 김시라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혜영 광산구의회부의장, 제15대 변옥례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 총회 및 제15.16대 회장 이취임식 축하의 떡케잌 절단식을 갖고 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제16대 정미자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과 16대 임원들은 회원들에게 인사를 전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이날 행사는 동영상 시청, 개회 및 내빈소개, 국민의례, 공로패 및 상장수여, 이임사, 제16대 임원진 소개, 연합회 기 전달, 취임사, 축사, 격려사, 축하 시낭송, 떡케잌 커팅 및 회가 제창, 폐회 및 기념촬영 순으로 열렸다.

한편, 회원들의 조직적이고 폭넓은 지원을 통해 영농정착 의욕을 고취시키며 복지 농촌 건설에 일익을 담당할 여성 농업인과 농업. 농촌 지역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사)한국생활개선광주시연합회는 현재 360명의 회원들이 가입되어 있으며 시연합회 7명, 지회장 11명이 임원으로 등록되어 있다.

 

[[취재현장]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 총회 및 제16대 회장 취임식 성황리 개최]

제16대 정미자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 제15대 변옥례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이취임식 입장을 하고 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남택송 광주시생명농업과장, 김시라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국강현 광산구의원, 나성신 전(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과 내빈들은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 총회 및 제15.16대 회장 이취임식을 박수로 축하했다.
제16대 정미자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연합회 기를 전달받고 힘차게 흔들고 있다.
이용빈 국회의원 부인 김미영여사는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 총회 및 제15.16대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박현석 광산구의원, 박균택 전광주고등법원검사장는 제16대 정미자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앞으로 더 큰 꿈과 비전을 가지고 6차산업의 선두주자로 미래 농업의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은  제16대 정미자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앞으로 더 큰 꿈과 비전을 가지고 6차산업의 선두주자로 미래 농업의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제16대 정미자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취임 축하의 꽃다발을 받아들고 기념촬영
제16대 정미자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전 회원들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제15대 변옥례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에게 감사패와 꽃다발을 전달했다.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 총회 및 제15.16대 회장 이취임식이 성황리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