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광주어르신, 올 한해 대박나세요!”...복을 부르는 입춘방(立春榜) 나눔행사 성료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광주어르신, 올 한해 대박나세요!”...복을 부르는 입춘방(立春榜) 나눔행사 성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2.0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복지연구원 소속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주경님)은 1일 오전 10시 복지관 로비에서 타운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의 복을 부르는 입춘방(立春榜) 나눔행사’를 가졌다.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전경 (원 사진-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본부장)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본부장은 “올해도 국전작가 분들이 주축이 되어 어르신들께 재능기부활동을 펼쳐주신 덕분에 입춘방 나눔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면서 “입춘방의 효험으로 지역의 많은 어르신들의 한해가 평안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입춘방(立春榜) 은 24절기 중 첫 번째 절기인 입춘에 맞춰 대문이나 기둥에 한 해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는 글귀를 붙이는 전통세시풍속으로, 타운은 지난 2013년부터 해마다 입춘절이면 회원들에게 전통문화를 전승하는 의미로 입춘방 나눔행사를 꾸준히 이어오며 호평을 받고 있다.

국전작가협회 소속 회원이자 타운 서예반 강사인 이점숙씨가 동료 회원 5명과 함께 약 2시간 동안 2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현장에서 직접 쓴 입춘방을 나눠주며 어르신들의 가정에 건강과 안녕을 기원했다.

이번 행사는 국전작가협회 소속 회원이자 타운 서예반 강사인 이점숙씨가 동료 회원 5명과 함께 약 2시간 동안 2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현장에서 직접 쓴 입춘방을 나눠주며 어르신들의 가정에 건강과 안녕을 기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