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현장에 답이 있다!"...광주다움 통합돌봄 지원 기관 '우리동네의원' 현장방문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현장에 답이 있다!"...광주다움 통합돌봄 지원 기관 '우리동네의원' 현장방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2.0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1일 오후 2시 광산구 우산동 ‘ 광주다움 '통합돌봄’ 사업 현장인 '우리동네의원'을 찾아 추진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재택의뢰서비스 이용자댁과 늘행복마을마을건강센터를 방문해 시민과의 정책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왼쪽부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류미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 임형석 우리동네의원 원장, 엄미현 광산구청상생복지국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임형석 우리동네의원 원장으로부터 의원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우리동네의원 의료장비

이날 소통의 시간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임형석 우리동네의원 원장, 류미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 엄미현 광산구청상생복지국장, 박병기 이사장, 박종민 센터장 등이 함께 했다.

강 시장은 우리동네의원을 찾아 시설을 둘러보고, 현황 및 애로사항을 꼼꼼히 청취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임형석 우리동네의원 원장의 안내를 받으며 재택의뢰서비스 이용자댁으로 이동하고 있다.
우리동네의원 찾아가는 재택의뢰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지역 주민들의 주거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재택의뢰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시민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광주 의료사회적협동조합(이하 광주의료사협)은 지난 2021년 4월 창립되었다. 현재는 광산구에서‘통합돌봄센터’, ‘늘행복마을건강센터’,‘휴블런스센터’등을 위탁 운영하며 통합돌봄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지역사회의 다양한 역량을 모아 사회통합돌봄을 실현했다는데에 큰 의의가 있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현장에 답이 있다!"...광주다움 통합돌봄 지원 기관 '우리동네의원' 현장방문]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임형석 우리동네의원 원장으로부터 의원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류미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은 우리동네의원을 방문한 후 애로사항에 대한 광주광역시에서 지원 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담소를 나누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나의 부모, 가족, 언젠가는 '나'의 미래인 만큼 많은 어려움이 따르겠지만 내 일이라 여기고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리동네의원 의료진은 우리동네의원을 찾은 어르신을 부축하여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재택의뢰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시민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