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박홍률 목포시장, 조수진 의원에게 고하도 해상데크 해안동굴 탐방로 조성, 세라믹산단 기반시설 확충 등 특별교부세 지원 건의
박홍률 목포시장, 조수진 의원에게 고하도 해상데크 해안동굴 탐방로 조성, 세라믹산단 기반시설 확충 등 특별교부세 지원 건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2.0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박홍률 목포시장이 31일 목포시를 찾은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에게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하며 2023년 국비 확보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민의힘 조수진 의원에게 특별교부세 지원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박 시장은 조 의원과 함께 고하도 해상데크와 세라믹산단을 방문하며 현안사업의 추진 경과를 설명하고 특별교부세 지원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박 시장이 지원을 건의한 사업은 ▲고하도 해상데크 해안동굴 탐방로 조성 ▲세라믹산단 기반시설 확충 등 2건 40억원이다.

고하도 해상데크 해안동굴 탐방로 조성은 기존 해상데크와 이어지는 탐방로를 조성해 원형이 보존된 해안동굴을 해상에서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는 여건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천혜의 자연경관을 감상하면서 근대역사의 아픔도 엿볼 수 있는 관광자원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민의힘 조수진 의원에게 특별교부세 지원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세라믹산단 기반시설 확충은 산단의 일부 필지를 청년사업자를 위한 공공임대용지로 전환하기 위해 도로를 개설하고, 상하수도를 확충하는 사업이다. 시는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소규모 필지로 분할하고, 진입로를 조성한 후 공공임대분양용지로 전환해 세라믹산단 활성화와 청년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겠다는 구상으로 이 사업을 추진 중이다.

박홍률 시장은 “목포 발전을 위한 사업들을 차질없이 속도감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올해도 특별교부세 확보에 총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특별교부세는 지방자치단체의 당면 현안사업이나 재난 등 예상하지 못한 특별한 재정 수요를 고려해 정부가 배분하는 예산으로 지역현안, 재난·안전 분야 등의 재원으로 활용되는데 시는 지난해 역대 최고액인 25건 83억원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