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최갑렬 삼일파라뷰 문화장학재단 이사장, 나주시에 인재육성기금 2천만원과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최갑렬 삼일파라뷰 문화장학재단 이사장, 나주시에 인재육성기금 2천만원과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1.2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사회 미래 인재 양성 도움되길 … 내고향 나주발전 응원해” 소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25일 최갑렬 삼일파라뷰 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이 시장실에서 나주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기금 2000만원과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인 500만원과 인재육성기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윤병태 나주시장, 최갑렬 삼일파라뷰 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인재육성기금과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갖고 기념촬영

윤병태 나주시장은 “고향을 잊지 않고 인재육성기금과 고향사랑기부금을 쾌척해주신 최갑렬 삼일파라뷰 문화장학재단 이사장님의 애향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금은 보편적 교육복지 추진과 취약계층 지원 등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최갑렬 이사장은 “어려운 가정 형편에 있는 학생들이 꿈과 포부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이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참된 일꾼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꾸준히 지원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사회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새로이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내 고향 나주를 응원할 수 있어 기쁜 마음”이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최 이사장은 기부 후 답례품으로 제공되는 150만원 상당의 답례품 또한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재차 기부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했다.

나주시 성북동(청동) 출신인 최갑렬 이사장은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꾸준한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최 이사장은 특히 2019년 재단법인 삼일파라뷰 문화장학재단을 설립, 전남대학교 디지털 도서관 건립기금, 소상공인 자녀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에도 남다른 애정을 가져왔다.

한편,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기부자)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을 받고 기부를 받은 지역에서는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기부금의 10만 원 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에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이내에서 해당지역 특색이 담긴 답례품이 제공된다.

기부는 법인이 아닌 개인이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납부와 전국 농협창구를 통한 대면 납부로 참여할 수 있다.

나주시 답례품은 나주배, 쌀, 잡곡세트, 멜론을 비롯해 자연 그대로의 색감을 담은 ‘천연염색제품’, ‘나주몰 마일리지(포인트)’, ‘나주사랑상품권’, 하룻밤 묵으면 옛 나주목사의 기를 받아 좋은 일이 생긴다는 ‘나주목사내아 숙박체험권’ 등 총 8종으로 구성돼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