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강종만 영광군수 “전남 영광군・경북 울진군 고향사랑기부금 아름다운 릴레이"
강종만 영광군수 “전남 영광군・경북 울진군 고향사랑기부금 아름다운 릴레이"
  • 김근우 기자
  • 승인 2023.01.2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김근우 기자] 영광군(강종만 군수)은 지난 20일, 영호남 화합과 원전소재지역 상생협력 차원에서 경북 울진군과 상호 품앗이 릴레이 기부 행사를 실시했다. 강종만 영광군수와 손병복 울진군수는 각각 해당 지역 NH농협은행 군지부를 방문하여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상대방 자치단체에 기부하였고, 영광군과 울진군 간부 공무원 또한 자발적으로 기부 행사에 동참하였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NH농협은행 영광군지부를 방문하여 영광군,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경북 울진군에 기부했다. 
강종만 영광군수와 영광군청 간부공직자들은 NH농협은행 영광군지부를 방문하여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

이번 행사는 전남 영광군과 경북 울진군, 두 지역의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활성화를 응원하고자 마련되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이번 행사는 지방소멸을 막고 지역 간 균형 발전을 이루기 위한 취지로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지방자치단체에 뜨거운 열기를 더하고 상호 간 기부 릴레이를 확대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NH농협은행 울진군지부를 방문하여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
손병복 울진군수와 간부공직자들은 NH농협은행 울진군지부를 방문하여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고, 기부자에게는 기부금 30% 상당의 답례품을 제공하며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도 주어진다.

아울러, 기부 방법은 온라인 고향사랑e음(www. ilovegohyang.go.kr) 오프라인 NH농협 대면접수 창구를 통하여 기부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