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최형원)는 17일 오후 5시 서구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3층 컨벤션홀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정기총회에서 “광주광역시청 역시 부모님들이 믿음 속에 아이들을 맡길 수 있고, 또 보육인 여러분이 어려움 없이 아이들을 돌볼 수 있도록 보육체계와 처우 개선에 힘쓰겠다. 따뜻하고 촘촘한 돌봄도시 광주를 실현하는 일에 함께 지혜를 모아가자. 우리의 하나 된 힘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더욱 앞당길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최선미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과 내빈 및 참석자들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축사에 큰 박수로 감사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한 해 우리 모두 정말 힘들었다. 암울했던 경제여건도 그렇고 코로나19까지 롤러코스터처럼 계속 이어지면서 고충이 컸다. 특히 보육인 여러분께서 겪었을 어려움은 이보다 더했을 것이다. 참으로 고생하셨다. 잘 이겨내 주시고 힘을 더해주셔서 정말 고맙다.”며 “영유아 교육현장에서 헌신하시는 여러분의 모습을 보면서 '아이 하나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을 실감한다. 엄마 품과 같은 따뜻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만들기까지 여러분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곳이 없다. 앞으로도 보육발전과 우리 광주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최형원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은 2023년 정기총회에서 ”힘든 시기에도 보육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신 우리 원장님들께 감사 말씀 드린다. .보육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중차대한 사명이다. 보육정책의 선두주자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모범적인 사례로 보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다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가운데)문인 북구청장, (오른쪽)최형원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 (왼쪽)신은주 북구어린이집원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다.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순옥 광주시여성가족국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앞으로 보육발전과 우리 광주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형원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국공립어린이집은 새마을유아원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보육의 공공성과 질적 향상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해 왔다. 우리는 어떤 환경에서도 보육을 천직으로 알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리 어린이집은 2025년부터 20여 년간 표류하던 유보통합이 이루어지는 시작 앞에 서 있습니다. 공보육이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시장님 이하 모든 분들이 초석이 되어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린다.”며 “”보육은 영유아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제공되어야 한다.”라고 하는 영유아 법을 기준으로 삼아 영유아의 안전 보육에 최선을 다하는 국공립어린이집이 되겠다. 앞으로도 광주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가 포용과 소통의 미덕으로 보육발전에 든든한 디딤돌이 되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보육발전에 공이 큰 임선희 원장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보육발전에 공이 큰 임선희 원장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영유아보육발전에 공이 큰 최현자 원장, 양선애 원장, 임선희 원장, 이경숙 원장, 김옥경 원장, 윤경아 원장, 조미경 원장, 이가영 원장에게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날 행사는 도은혜 전자바이올리니스트의 축하연주,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국공립어린이집영상, 축사, 보육 유공자 표창, 내빈축사, 국공리보육인 윤리강령선서, 사진촬영 순으로 열렸다.
한편,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은 동구14, 서구 19, 남구 23, 북구 38, 광산구 48개소, 사회복지법인 91, 법인단체 21, 직장 27, 민간 294, 가정 363, 협동2개소 총 940개소로 정원 7,503명 현원 5,904명이 입소해있으며, 1,747명의 교직원들이 미래의 꿈나무들을 보육 및 교육하고 있다.
[[취재현장]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정기총회 개최]
도은혜 전자바이올리니스트는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정기총회의 시작을 알리는 축하공연을 펼쳤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최형원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우리 광주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최형원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 (뒷줄)신임 이가영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회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우리 광주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정기총회에서 광주광역시 국공립어린이집영상이 상영됐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최형원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 조석호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이명노 광주시의원, 명진 광주시의원, 천정배 전국회의원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며 광주광역시 국공립어린이집현황 영상을 꼼꼼히 시청하고 있다.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정기총회에서 광주광역시 국공립어린이집영상이 상영됐다.
최선미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대한민국 보육 발전을 위해 100% 국가책임제"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