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박홍률 목포시장, “이권재 오산시장 목포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에 감사!”
박홍률 목포시장, “이권재 오산시장 목포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에 감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1.1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목포시(시장 박홍률)는 12일 이권재 오산시장이 목포시청을 방문해 목포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박홍률 목포시장에게 고향사랑 기부금 기탁서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

박홍률 목포시장은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한 이권재 오산시장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목포를 응원하는 분들의 자발적인 기부 릴레이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태어난 지역인 진도가 고향이지만 학창시절을 보낸 목포도 당연히 고향이라는 생각으로 기부하게 됐다. 목포를 위해 기부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다. 지방이 소멸 위기에 처해있는데 고향사랑기부제가 목포 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홍일고등학교를 졸업하며 학창시절을 목포에서 보냈다.

올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를 제외한 자치단체에 개인이 연간 500만원 한도로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는 제도이다. 지자체는 기부금을 기금사업을 통해 지역현안을 해결하고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사용한다.

고향사랑기부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전국의 농협창구를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