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똘똘뭉쳐 전국에서 최고 여성경제인 단체로 만들겠다!”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똘똘뭉쳐 전국에서 최고 여성경제인 단체로 만들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1.1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대 이임 진경자 회장, 제7대 취임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이취임식 성황리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는 11일 오후 4시광산구 하남 무역웨딩홀 지하1층에서 제6대 이임 진경자 회장, 제7대 취임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임 진경자 제6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신임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손을 꼭잡고 광산구여성경제인협회 제6~7대 이취임식 입장을 하고 있다.
내빈과 축하객들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제6~7대 이취임식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박병규 광산구청장, 이임 진경자 제6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신임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과 부군 곽성보 대표, 이용빈 국회의원, 김태완 광산구의회 의장, 박필순 광주시의원, 김보곤 디케이(주)대표, 김성진 전 광주시테크노파크원장, 임이엽 광주광역시 자원복지센터장, 배문자 고문, 이기자 고문, 강선임 고문, 이옥근 고문, 홍석례 고문, 김은조 수석부회장, 안정현 부회장, 류명주 총무이사, 오수아 재무이사, 김규리 감사, 박숭례 감사, 강명옥 이사, 강복희 이사, 강인순 이사, 고문주 이사, 김민희 이사, 김미주 이사, 나정은 이사, 박광임 이사, 박오경 이사, 정현숙 이사, 오명숙 이사, 채애령 이사, 한숙희 이사, 김미애 회원, 전경희 광산구기업경제과장, 김미현 팀장, 박성수 광주경제고용진흥원 이사장, 차용훈 한국산학협력연구원 원장과 회원들, 광산 기업주치의센터 센터장과 이상호 팀장, 김동찬 광주상생일자리재단 대표이사, 김동화 한국생명사랑재단 이사장, 이미라 우리집 한부모가족복지센터 원장, 김명화 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 김현화 광주.전남 여성벤처협회장과 회원들, 배창숙 BPW(비즈니스 전문여성) 무등클럽 회장과 회원들, 김지현 광주여자대학교 교수, 박병건 교수, 대학원 동문들, 윤일중 고룡정보산업학교장, 곽칠선 교무과장, 광주매일 창조아카데미 6기 동문들,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역대 고문, 이현경 (주)에꼴드뮤직 대표, 임원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이취임식에 참석해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의 목표는 '상생과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이다. 이는 상생과 혁신을 동력삼아 새로운 광산, 시민에게 이로움을 드리는 광산을 목표로 한 민선 8기 광산구의 지향과 맞닿아있다. 여성이 경영할 때 기업은 더 투명해지고, 그만큼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수많은 연구·분석 결과가 있다”며 “여성의 경제활동이 우리 경제를 이끄는 주력이 될 때 우리 사회는 새로운 미래로 도약한다고 믿는다. 어느 누구의 노력만으로는 이루기 힘든 미래이다. 민선 8기 광산구는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와 연대하고 실천할 것이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임 진경자 제6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박수로 박병규 광산구청장의 광산구여성경제인협회 제6~7대 이취임식 축사에 감사를 전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의 헌신으로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를 반석위에 세운 진경자 회장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소통·화합·나눔의 가치실현을 목표로 제6 대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는 지난 3년 동안 많은 일을 해왔다. 광주시 자원봉사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조직과 시민의 거리를 더욱 가깝게 좁히고, 코로나19 대응에 힘을 불어넣었다. 신임 임현주 회장은 (사) 한국여성벤처협회광주·전남지회 이사로, 특히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총무 이사로 활동하며 여성경제인의 권익 향상에 크게 기여해왔다. 광산을 잘 알고, 여성경제 활성화에 남다른 지혜를 갖춘 임현주 회장은 광산구여성경 제인협의회의 새로운 도약을 이룰 것이라 믿는다.”고 축하를 전했다. ”라고 말했다.

이임 진경자 제6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이임식에서 ”저는 이제 고문이자 회원으로 돌아가 성실과 최선으로 광산구여성경제인협 의회를 사랑하고 돕겠다. 열정이 넘치는 제7대 임현주 회장의 취임과 임원분들께 축하와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배문자 고문, 이기자 고문, 강선임 고문, 이옥근 고문, 홍석례 고문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제6~7대 이취임식에 참석해 "그동안의 헌신으로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를 반석위에 세운 진경자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임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2019년 10월 23일 창립기념일에 했던 취임식은 제 생애에 잊을수 없는 두려움과 설레임, 희망이 함께 샘솟아 오르는 날이었다. 그러나 취임 직후 다음 해에 코로나19가 터져, 경제활동에 어려움과 전반적인 활동에 제약이 많아 월례회도 변변하게 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날들이 많았다. 그런 중에서도 우리 회원분들 어느 누구도 아프지 않고 어려웠던 시기를 슬기롭게 잘 극복하여 이 자리를 함께 할 수 있어 참으로 기쁘다”며 “다양한 분야의 역량 있고, 활기 넘치는 신입 회원분들을 많이 영입되었고, 협의회 사무실이 구청의 도움을 받아 하남혁신지원센터로 새롭게 이전함으로써, 광산구기업활력센터와의 협조가 용이, 회원 교육 및 정보의 접근성이 좋아지게 되었다. 또, 모자가정자립센터인 '우리집'과 인연을 맺어 사회 경 제적으로 고립될 수 있는 여성들에게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었다. 이는 모두 함께 해주신 회원들과 언제나 용기와 힘을 실어 지지해준 고문님들 덕분이다.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임 진경자 제6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신임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에게 협회기를 인수인계하고 있다.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협회기를 흔들며 "주어진 2년동안 저를 추대해 주신 분들의 염원을 받들고자 식지 않는 열정으로 최선을 다해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태완 광산구의회 의장, 김동찬 광주상생일자리재단 대표이사, 박성수 광주경제고용진흥원 이사장, 김보곤 디케이(주)대표 등 내빈들은 광산구여성경제인협회 제6~7대 이취임식에 참석해 "여성의 경제활동이 우리 경제를 이끄는 주역이 될 때 우리 사회는 새로운 미래로 도약할 것이다. 오늘 이취임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축하를 전했다. 

취임 임현주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저보다 깊은 경륜과 탁월한 능력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시는 많은 회원님이 있음에도 부족한 제가 회장직을 맡게 된 것에 무한한 영광과 함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이에 무엇보다 역대 고문들의 노하우를 거울로 삼고, 회원님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자 한다. 또한 임기 동안 “상생과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이란 슬로건 아래 조직을 활성화하겠다. 그리하여 여러분의 기업이 성장과 성숙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위해 ESG 경영을 실천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기업의 이익을 사회로 환원하도록 하겠으며, 대학 산학협력단&기관들과 기업체를 연결하여 인재를 발굴 양성하여 지역사회를 활성화하겠다. 또, 사업별 분과를 만들어 회원 간 동반성장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태완 광산구의회 의장은 제6~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이취임식에 참석해 “뜨거운 기대와 성원 속에 새롭게 취임하시는 임현주 신임회장님께 성심을 담아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 임현주 회장은 광산구여성경제인 협의회에서 소외된 이웃을 들여다보며 따뜻한 이웃사랑에 앞장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구현에 좋은 귀감이 되어주셨다. 앞으로도 광산의 모든 여성들이 사회 전반에서 저마다의 능력과 잠재 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협의회를 모범적으로 이끌어주시기 바란다.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가 '상생과 협력을 통한 동반 성장' 의 비전을 드 높이고 진취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광산구의회도 여러분과 늘 함께할 것이다”고 축사를 전했다.
김성진 전 광주시테크노파크원장, 임이엽 광주광역시 자원복지센터장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제6~7대 이취임식에 참석해 "앞으로도 지금까지처럼 협의회 회원들과의 단합을 통한 지역 발전의 든든한 축이 되어주실 거라고 믿는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광주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발전에 공이 큰 임현주 신임회장이 광주광역시장표창, 안정현. 김민희 대표가 국회의원표창, 오명숙 대표가 광산구청장표창, 김은조 대표가 광주광역시의회의장표창, 한숙희 대표가 광산구의장표창, 박광임. 김춘회. 채애령 대표가 광산구여성경제인협회장표창을 수상했다.

1부 행사는 이임회장 발자취영상, 개회 및 국민의례, 내외빈 소개, 표창 및 시상, 이임사 순으로 열렸다.

신임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김은조 수석부회장, 안정현 부회장, 류명주 총무이사, 오수아 재무이사는 회원들에게 인사를 전한 후 기념촬영
이임 진경자 제6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신임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배문자 고문, 이기자 고문, 강선임 고문, 이옥근 고문, 홍석례 고문, 김은조 수석부회장, 안정현 부회장, 류명주 총무이사, 오수아 재무이사, 김규리 감사, 박숭례 감사, 강명옥 이사, 강복희 이사, 강인순 이사, 고문주 이사, 김민희 이사, 김미주 이사, 나정은 이사, 박광임 이사, 박오경 이사, 정현숙 이사, 오명숙 이사, 채애령 이사, 한숙희 이사, 김미애 회원과 회원들은 "회원들이 똘똘뭉쳐 전국에서 최고의 여성경제인협회로 만들겠다"며 기념촬영

이어 2부 행사는 축하공연, 협회기 인수. 인계, 취임사, 임원소개. 임명자 수여, 감사패수여,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 축사, 케이크 컷팅식, 폐회 및 기념촬영 순으로 열렸다.

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는 임현주 회장, 김은조 수석부회장, 안정현 부회장, 류명주 총무이사, 오수아 재무이사, 김규리 감사, 박승례 감사, 강명옥 이사, 강복희 이사, 강인순 이사, 고문주 이사, 김민희 이사, 김미주 이사, 나정은 이사, 박광임 이사, 박오경 이사, 정현숙 이사, 오명숙 이사, 채애령 이사, 한숙희 이사가 임원으로 활동한다.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제6대 이임 진경자 회장, 제7대 취임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이취임식 성황리 개최] 

류명주 총무이사는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제6~7대 이취임식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이임 진경자 제6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신임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과 부군 곽성보 대표, 이용빈 국회의원, 김태완 광산구의회 의장, 박필순 광주시의원, 김보곤 디케이(주)대표, 김성진 전 광주시테크노파크원장, 임이엽 광주광역시 자원복지센터장, 배문자 고문, 이기자 고문, 강선임 고문, 이옥근 고문, 홍석례 고문, 김은조 수석부회장, 안정현 부회장, 류명주 총무이사, 오수아 재무이사, 김규리 감사, 박숭례 감사, 강명옥 이사, 강복희 이사, 강인순 이사, 고문주 이사, 김민희 이사, 김미주 이사, 나정은 이사, 박광임 이사, 박오경 이사, 정현숙 이사, 오명숙 이사, 채애령 이사, 한숙희 이사, 김미애 회원, 전경희 광산구기업경제과장, 김미현 팀장, 박성수 광주경제고용진흥원 이사장, 차용훈 한국산학협력연구원 원장과 회원들, 광산 기업주치의센터 센터장과 이상호 팀장, 김동찬 광주상생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회원들이 똘똘뭉쳐 전국에서 최고의 여성경제인협의회로 만들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현경 (주)에꼴드뮤직 대표는 멋진 플릇연주로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제6~7대 이취임식을 축하했다.
한숙희 이사는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제6~7대 이취임식에 참석해 "함께 힘을 모아 광산구경제인협회가 전국 최고의 협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문자 고문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이임 진경자 제6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에게 감사패와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김보곤 디케이(주)대표는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제6~7대 이취임식에 참석해 "앞으로도 지금까지처럼 협의회 회원들과의 단합을 통한 지역 발전의 든든한 축이 되어주실 거라고 믿는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임 진경자 제6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신임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과 7대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신임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김은조 수석부회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이임 진경자 제6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신임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과 7대임원들은 임명장 수여식을 마치고 축하의 기념촬영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발전에 공이 큰 모범 공무원 김미현 광산구청팀장과 이상호 유공자에게 감사패 전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모범 학생들에게 장학증서 및 장학금 전달식 갖고 기념촬영
이용빈 국회의원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발전에 공이 큰 안정현 부회장에게 국회의원 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진경자 제6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이 신임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에게 시장표창을 전수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민형배 국회의원을 대신해 이용빈 국회의원이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발전에 공이 큰 김민희 회원(대리 오수아 재무이사)에게 표창을 전수 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발전에 공이 큰 오명숙 회원에게 광산구청장 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김태완 광산구의회 의장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발전에 공이 큰 한숙희 회원에게 광산구의회의장 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을 대신해 박필순 광주시의원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발전에 공이 큰 김은조 수석부회장에게 표창을 전수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진경자 제6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발전에 공이 큰 김춘화회원. 채애령 회원에게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상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태완 광산구의회 의장, 이용빈 국회의원, 박필순 광주시의원은 시상식을 마치고 이임 진경자 제6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신임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등 수상자들과 기념촬영
이기자 고문은 회원들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제6~7대 이취임식에서 전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6대 진경자 이임 회장님은 명문 귀족 규수댁처럼 소리소문없이 직분을 저버리지 않으시고 지혜롭고 품위있게 이끌어 주신덕에 협의회가 탄탄하게 뿌리 내렸다. 이로 우리 협의회를 관심있게 지켜보던 새로운 인재들이 함께 하게 되었다는 소문이 자자하다. 그동안 수고 많으셨다. 임현주 취임 회장님 축하한다. 다재다능하고 유능하신 회장님 취임은 우리 협의회의 큰 복이다. 계묘년 검은 토끼해의 심오한 지혜로 협의회 발자취를 한차원 더 높게 도약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회원분들이 힘을 모아 잘 이끌어 주시길 바란다. 결코 혼자가 아닌 서로 손잡고 같은 마음으로 멀리 다함께 가자"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태완 광산구의회 의장, 이임 진경자 제6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신임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과 내빈들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제6~7대 이취임 축하의 케잌 절단식을 갖고 있다.
신임 임현주 제7대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과 부군 곽성보 대표와 가족들은 취임식을 마치고 축하의 기념촬영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제6~7대 이취임식을 축하하는 화환이 행사장을 환하게 밝혔다.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제6~7대 이취임식을 축하하는 화환이 행사장을 환하게 밝혔다.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제6~7대 이취임식을 축하하는 화환이 행사장을 환하게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