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복합쇼핑몰 광주상인대책위’ , 광주시에 민관협의체 구성 촉구
‘복합쇼핑몰 광주상인대책위’ , 광주시에 민관협의체 구성 촉구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3.01.10 14: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대회의 열어 지역 상권 보호 위한 복합쇼핑몰 대응 방안 토의

“광주시와 대책위, 정례적 대화 창구 마련하고 민관협의체 조속 추진”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복합쇼핑몰 광주상인대책위(공동위원장 김영수‧민경본)가 9일, 충장상인회 회관에서 확대회의를 개최하고 민관협의체 구성을 강력히 촉구했다.

복합쇼핑몰 광주상인대책위가 (사)중소상공인살리기협회 이정식 회장을 초청하여 부산 지역의 사례를 청취하고 있다.
복합쇼핑몰 광주상인대책위가 (사)중소상공인살리기협회 이정식 회장을 초청하여 부산 지역의 사례를 청취하고 있다.

대책위는 “광주시가 추진하는 복합쇼핑몰 사업이 유통 대기업의 편익만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비판하고 “대책위와 소통 구조를 만들고 지역 상권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실질적 보호 방안을 마련하라”고 주장했다.

대책위에 참석한 상인회장들은 “고금리와 경기 하락으로 지역 상인들의 살길이 막막한 상황이다, “복합쇼핑몰이 일방적으로 입점하면 지역 상권의 매출 피해는 더 클 수밖에 없다”며 “광주 상인들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아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대책위는 대책 회의에 (사)중소상공인살리기협회 이정식 회장을 초청하여 부산 지역의 사례도 직접 청취하고 지역 상권 보호를 위한 복합쇼핑몰 대응 방안을 토의했다.

“대전에 신세계 복합쇼핑몰이 입점한 뒤 지역의 주요 상권들이 급격히 몰락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광주시가 대책위와 정례적 대화 창구를 마련하고 민관협의체도 조속히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3-01-10 17:34:51
상가부지를 무리하게 확장하던데 그게거침없는 질주아니냐?
그동안 광주좀비들이 끈질기게 반대하던것을 몰랐냐?
세상이바뀌어 강범벅으로, 부서가 신활력추진본부로 이름바꿔달았다고 광주반대질이 어디가겄냐?
28년동안 주시모니터링한 민초가나서서 반대질할라다가 너무나헤매고 공전하길래 잘되기만바랬는데 좀비들이 준동을하는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