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김영록 전남도지사·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영호남 상생협력․지역균형발전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눈길'
김영록 전남도지사·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영호남 상생협력․지역균형발전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눈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1.1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영호남 상생협력과 지역균형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던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로 따뜻한 동행에 나섰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NH농협은행 전남도청지점을 방문해 고향사랑 기부금을 기부한 후 응원의 기념촬영

10일 오전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각각 NH농협은행 전남도청지점과 NH농협은행 경북본부를 방문해 500만 원을 서로 기부하고, 상호 지역의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응원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기부를 통한 지방재정 확충과 답례품 제공 등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상생․화합 관계인 전남과 경북이 힘을 모아 침체 일로의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양 도민들의 행복 증진에 큰 힘이 되고 국가균형발전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2019년 전남․경북 상생협약 이후 상생을 위해 각종 협력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두 지역이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맞아 서로 성공적 추진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김영록 지사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또한 기부 동참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두 지역 시군의 자발적 참여를 이어가기로 했다.

올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고, 지자체에서는 기부자에게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줄 수 있다. 기부자에게는 또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www.ilovegohyang.go.kr/) 포털이나 NH농협은행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전남도는 따뜻한 나눔과 기부를 실천한 기부자에게 쌀, 여수갓김치, 영광굴비, 나주배, 강진청자 등 뛰어난 품질의 농수축산물과 공예품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