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김병내 남구청장, “올해 관내 문화예술 분야 각종 사업 활성화 위해 문화예술단체 6,500만원 지원!”
김병내 남구청장, “올해 관내 문화예술 분야 각종 사업 활성화 위해 문화예술단체 6,500만원 지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1.0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선청서 접수…30여곳 정도될 듯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문화예술 단체의 활동 활성화 및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예술단체 지방보조금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남구청 전경 (원 사진-김병내 남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은 9일 “올해 사업비 6,500만원을 투입해 지역 특성에 맞는 각종 문화행사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며 “2023년 문화예술단체 지방보조금 지원사업과 관련해 문화예술 활동 및 창작사업 연관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올해 지방보조금을 통해 지원하는 관내 문화예술단체는 30여곳 가량 될 것으로 보인다.

지원 분야는 공연과 전시, 백일장 등 문화예술활동 및 창작 사업과 기타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각종 사업 및 활동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관내 소재한 문화예술 분야 단체 또는 법인이며, 최근 1년 이상 관련 분야에서 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또 남구에서 권장하는 사업을 수행하는 단체 가운데 지방보조금을 받지 않고서는 해당 사업을 수행할 수 없는 단체도 참여 할 수 있다.

다만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유사한 성격의 공익사업을 지원받고 있거나, 동일 단체의 유사 중복사업 및 특정 종교단체의 교리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 및 사업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남구는 오는 13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 뒤 이달 말께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를 열어 지원 단체를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 단체에는 5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의 지방보조금이 지원되며, 총사업비의 10%는 단체에서 부담해야 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남구청 문화관광과(☎ 607-2314)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