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1:18 (목)
새해 첫 업무에서 김병내 남구청장, “엄청난 변화 바람 불 것, 지혜롭게 준비하자”
새해 첫 업무에서 김병내 남구청장, “엄청난 변화 바람 불 것, 지혜롭게 준비하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1.0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토삼굴’ 강조, 공직자 역할 매우 중요…현안 챙기기 등 분주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은 2일 새해 첫 업무 자리에서 지혜롭게 준비해 어려운 일을 면한다는 ‘교토삼굴’을 인용하며 “올해 남구는 엄청난 변화의 중심이 될 것이고, 중심점에 서 있는 우리 직원들과 함께 자랑스러운 역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병내 구청장은 이날 시무식에 참석해 ‘지혜롭고 영리한 토끼는 세 개의 구멍을 판다’고 운을 뗐다.

이 자리에서 교토삼굴을 언급한 이유는 역사의 흐름 속에서 올해의 경우 우리 남구가 주역이 될 것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지혜롭게 준비해 혹시 모를 어려운 일도 미리 면하자는 취지를 담은 것이다.

김병내 구청장은 “우리 직원들께서 교토삼굴 일화의 등장인물인 풍훤과 같은 지혜를 갖추고, 이를 바탕으로 남구 구정을 도와주고 이끌어 줬으면 좋겠다. 충분히 그럴 능력도 있으리라 본다”고 말했다.

이어 “2023년 엄청난 변화와 소용돌이가 있을 것이고, 그 중심에서 남구청 공직자로 일한다는 것이 정말 자랑스럽고, 그런 역사를 만들겠다”며 “올해는 역동적인 한해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새해 업무 첫날 분주한 발걸음은 이후에도 계속됐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시무식이 끝난 뒤 지하 1층 구내식당으로 이동해 떡국 배식봉사를 하며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시무식이 끝난 뒤 지하 1층 구내식당으로 이동해 떡국 배식을 맡으면서 공직자들과 스킨십에 나섰고, 오후에는 간부회의를 소집해 각종 현안을 챙기며 바쁜 하루를 보냈다.

김병내 구청장은 22만 남구 주민들께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격려해 주시고, 밝은 미래를 향한 힘찬 여정을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남구청 공직자들도 한 계단 한 계단 나아가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