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김병내 남구청장·직원들·마을 제설반 2,069명 폭설 총력 대응!
김병내 남구청장·직원들·마을 제설반 2,069명 폭설 총력 대응!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2.2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벽 비상소집…골목길 등 제설 취약지역 눈 제거
-주요 간선도로 그레이더 등 제설장비 투입‧풀가동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남구(청장 김병내)는 23일 오전 폭설이 내리면서 김병내 남구청장을 비롯해 구청 직원 1,000여명과 주민자치위원회 및 통장단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등으로 구성된 마을 제설반 1,069명이 골목길과 경사진 언덕 등 관내 17개동 제설 취약지역 98곳을 대상으로 제설작업을 진행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왼쪽에서 두번째)과 직원들은 이른 새벽. 제설 취약지역을 찾아 눈 제거 및 눈에 빠진 차량을 밀어주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남구는 지난 22일 밤부터 관내에 많은 눈이 쌓였고, 출근시간까지  많은 눈이 내렸다.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24일까지 외출을 자제하고, 대촌지역의 경우 시설하우스가 주저 앉지 않도록 쌓인 눈을 수시로 제거해 주길 당부 드린다”며 “주민들께서도 내 집 앞 눈치우기에 적극 동참하고, 구청에서도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폭설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남구는 지난 22일 밤부터 관내에 많은 눈이 쌓이자 23일 오전 6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비상소집을 발령해 눈 치우기에 나섰다. 광주지방기상청 관측 장비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노대동 지역에 20.9㎝ 가량의 눈이 쌓인 것으로 파악됐다.

김병내 남구청장·직원들·마을 제설반들은 폭설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제설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눈 치우기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남구는 이날 새벽 4시부터 제설 우선구간인 서문대로와 남평 우회도로, 효덕로, 봉선로를 비롯해 대남대로와 효우로, 천변좌로 등 주요 간선도로에 살포기와 덤프 트럭, 그레이더 7대를 투입해 수북이 쌓인 눈을 제거했다.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주요 간선도로에 살포한 소금은 약 186톤 가량인 것으로 집계됐으며, 남구는 이날 하루 종일 제설장비를 풀가동해 차량 충돌사고 등을 예방할 방침이다.

이밖에 남구는 23일 온종일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꽁꽁 얼어붙은 눈을 제거하고, 대촌지역 시설하우스 등지에서 피해 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속한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중장비인 굴삭기를 추가 투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