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김병내 남구청장, "남구청, 광주광역시 주관 출산정책 우수기관 선정"
김병내 남구청장, "남구청, 광주광역시 주관 출산정책 우수기관 선정"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2.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부모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
-가족사랑나눔센터 건립 등 시설 확충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광주시 주관 ‘2022년 자치구 출산정책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남구청 전경 (원 사진-김병내 남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은 “남구는 자치구 출산정책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며 "관내 출산 분위기 확산과 함께 아이를 낳고 자녀를 키우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향후에도 출산정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는 자치구 출산시책 추진에 대한 동기 부여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출산정책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평가 지표로는 정성 평가와 정량 평가 5개 항목 13개 지표가 반영됐다.

정성 평가의 경우 각 자치구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한 우수 사례를 심사했으며, 정량 평가 분야에서는 다함께 돌봄센터 확충 및 이용률을 비롯해 다자녀 우대카드 추진 실적, 임산부 전용 주차구역, 출산정책 홍보를 평가했다.

남구는 각 분야에서 골고루 성과를 거둬 2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남구 가족사랑나눔센터 건립 및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보육교사 처우개선에 나선 부분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다문화 가족문화에 대한 공감대 확산 차원에서 다문화 엄마학교와 다문화 도서 순환대출서비스 등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저출산 인식 개선을 위한 인구정책 아카데미 운영 및 미혼모의 출산을 지원하는 엔젤하우스 기능을 보강해 행복한 출산 환경 조성에 앞장서 왔다.

이밖에 다함께 돌봄센터에 대한 홍보를 통해 이용률을 78%까지 끌어 올리고, 다자녀 우대카드 신규 발굴 업체도 9곳을 확충해 우수기관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