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5:24 (금)
[취재현장] 신숙경 민주평통광주광역시여성위원장. 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 국민훈장 ‘석류장’ 수상 영예!
[취재현장] 신숙경 민주평통광주광역시여성위원장. 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 국민훈장 ‘석류장’ 수상 영예!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2.1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신숙경 민주평통광주광역시여성회장. 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은 15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평화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 유공 2022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관용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회장은 여성의 통일운동 참여를 이끌어내며 평화확산 플랫폼을 구축하고, 청소년 선도, 소외계층 후원 등으로 지역화합에 기여한 공이 큰 신숙경 민주평통광주광역시여성위원장. 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에게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해 국민훈장 ‘석류장’을 전수하고 있다.
김관용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회장은 여성의 통일운동 참여를 이끌어내며 평화확산 플랫폼을 구축하고, 청소년 선도, 소외계층 후원 등으로 지역화합에 기여한 공이 큰 신숙경 민주평통광주광역시여성위원장. 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에게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해 국민훈장 ‘석류장’을 전수하고 기념촬영
장영희 광주광역시장애인배구협회장, 강금옥 (주)어반필글로비스 대표., 김금자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사무국장, 조정남 감사는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한 신숙경 민주평통광주광역시여성위원장. 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의 수상을 박수로 축하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관용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회장, 장영희 광주광역시장애인배구협회장, 강금옥 (주)어반필글로비스 대표., 김금자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사무국장, 조정남 감사와 축하객들이 함께 했다.

신숙경 회장은 제19~20기 광주평화통일포럼 회원으로 참여하여 한반도 평화번영과 평화담론에 대한 여론 수렴에 앞장섰으며,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에 기여한 공이 높이 평가받았다.

또, 2018년도에는 판문점 선언의 이행과 새로운 평화시대 구현을 위해 민주평통 지역회의(또는 시민사회와 함께) 우선적으로 실천해야 할 과제에 대한 정책건의와 무등산 의병길이나 생태호수공원 등 역사적 의미가 있는 걷기 코스 등을 개발하여 평화통일걷기 등 국민참여 통일운동 실천 정책건의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숙경 민주평통광주광역시여성위원장. 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은 여성의 통일운동 참여를 이끌어내며 평화확산 플랫폼을 구축하고, 청소년 선도, 소외계층 후원 등으로 지역화합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국민훈장 ‘석류장’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숙경 민주평통광주광역시여성위원장. 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은 평화통일기반조성을 통해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 훈장증을 수여받았다.
신숙경 민주평통광주광역시여성위원장. 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은 평화통일기반조성을 통해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했다.

2019년도 4분기 정기회의 정책발언에서는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를 위해 미국과 북한 그리고 남한 삼자구도의 방향이 굉장히 중요하다. 미국의 대북제재 완화와 해제를 촉진시킬 수 있도록 중재하고 북미정상회담을 유도하는 등의 외교적 역할이 필요하다. 공공외교의 강화가 곧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가장 중요한 숙제라고 생각한다고 밝힌바 있다.

이와 함께 ▲2020년 4분기 통일의견수렴 ▲2021년 2분기 통일의견 수렴▲2021년 4분기 통일의견수렴 ▲2022년 1분기 통일의견 수렴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신 회장은 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회장으로 회원들과 함께 ▲평화공감 광주여성공동체 평화토크쇼 등에 참여해 여성 중심의 평화확산 플랫폼을 구축, 항구적인 평화체제에 이르는 길을 모색하고 실천적인 근간을 마련했다. 또, 2018 광주서구 함께 만들어가는 평화공감 좌담회에 여성리더들의 공론의 장을 마련, 여론 수렴 및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와 공동 개최, 여성단체와의 네트워크 구축 및 여성사업의 외연확대에 기여한 바 있다.

김관용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회장은 ‘평화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 유공 2022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영예로운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하시는 신숙경 민주평통광주광역시여성위원장. 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축하드린다. 한반도를 둘러싼 안팎의 여건이 어느 때보다도 어려운 가운데 평화통일 활동에 모범을 보여주신 봉사와 헌신에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린다.”고 축하를 전했다.
신숙경 민주평통광주광역시여성위원장. 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은 "민주평통 광주광역시여성위원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통일의견을 수렴하고 현 정부의 통일정책 전반에 관한 관심과 건의는 물론 미래 평화통일 준비에 앞장 서 나겠다”고 말했다.

또, 제20기 광주여성위원장으로 임명되어 첫 여성사업으로 2022 광주여성공동체 평화통일 원탁회의를 개최, 203명의 여성자문위원 및 여성단체 회원 등이 참여했고, 원탁회의를 통해 여성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작은 실천으로 평화통일운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는 계기 마련했다.

신 회장은 제19기 광주여성위원회 주관 캠페인에 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회원들과 참여하여 평화통일 캠페인 전개, 여성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 아시아와 세계평화를 이끌어가는 주체로서 자각하고 가족과 공동체를 지키는데 앞장서며, 지역의 한반도 평화공감 분위기 조성에 기여했다. 또, 시민화합 평화통일염원 걷기대회, 성공을 위한 후원금(30만원)을 전달했으며, 민주평통 기관 홍보에 앞장서 여성 자문위원들의 평화통일 의지 및 역량을 결집시켰으며 시민들에게 평화공감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공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숙경 민주평통광주광역시여성위원장. 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은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한 후 장영희 광주광역시장애인배구협회장, 강금옥 (주)어반필글로비스 대표., 김금자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사무국장, 조정남 감사의 축하를 받으며 기념촬영

더불어 평화공감 특별 강연회, 민주평화통일 아카데미, 광주 시민사회 공론의 장, ‘5월 광주에서 평화로’2018 광주 평화통일 원탁회의, 평화와 번영의 길, 김구로드 프로젝트, 광주 民 평화 손잡기, 광주 평화한마당, ‘광주시민과 함께 걸으면서 통일한다’, 한반도 종전촉구 평화통일기원 슬로건 공모전, 한라에서 백두까지! 피스로드 만들기에 참여해 남북정상선언 이후 현재의 한반도 정세 속에서 갖는 의미를 점검하고 향후 평화로운 한반도 구현을 위한 과제를 함께 모색, 문재인 정부의 평화 통일 구상, 대북정책 방향, 지역 현장의 통일여론 수렴 및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에 기여했다.

특히 제18~20기 광주서구협의회 자문위원으로 위촉, 평화통일 기반조성을 위한 자문 건의 및 통일여론 수렴 활동, 광주지역회의 및 광주서구협의회 주최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광주지역회의 광주서구협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다.

(오른쪽)신숙경 민주평통광주광역시여성위원장. 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은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평화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 유공 2022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신 회장은 ▲민주평통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법정회의 참여 ▲ 자문위원 연수 참여 ▲광주․대구 합동 평화통일포럼 ▲광주서구·울산동구 합동 통일세미나에 참여하며 한반도 평화번영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범국민적 평화통일의지 역량 결집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모색한 바 있다.

또한, 신 회장은 제18~19기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및 정책건의 등 지역통일운동 활성화에 앞장섰으며, 소외계층의 인권향상 위한 봉사활동과 시민의식 실현과 나라사랑을 위한 적극적인 사회활동으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표창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관내 유관단체 및 시민단체 회원들과의 꾸준한 교류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참석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함으로써 지역통일운동 활성화는 물론 평화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 한 공도 크다.

이와 함께 신 회장은 우애와 봉사의 B.B.S이념을 바탕으로 비행, 문제, 불우 청소년에게 삶에 대한 희망과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청소년 보호 및 지도활동을 전개를 목적으로 어려운 청소년들을 도와주며 활발히 활동했으며,

한국BBS 광주전남연맹 광주광산구지구 수석부회장으로 임명되어 소외계층 청소년과 1대1로 결연하여 장학금과 생필품 등을 지원, BBS 운동 확산을 위해 기부금 및 자정결의 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신 회장은 청소년 비행을 유발하는 환경을 개선하고 범죄예방 캠페인을 전개하였으며, 우범지역에서의 야간 가두 보호, 사랑의 교실 운영, 청소년들의 어우러짐 장 마련을 위한 클럽활동 등 다양한 활동 전개하기도 했다.

또,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에 아너소사이어티를 통한 1억원 기부 및 지역 내 재해민과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구호활동, 장애인 및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층에 대한 사회봉사활동, 헌혈활동 등에 적극 후원함으로써 우리나라 인도주의 확산에 기여한 공도 크다.

신 회장은 사단법인 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회장으로 여성발전과 양성평등을 기본 이념으로 여성의 자주성과 자립심을 고취시키고 여성의 권익 향상과 차세대 여성지도를 발굴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했으며, 사단법인 한국부인회 활동을 하며 여성의 의식고취와 잠재능력의 개발, 여성 지위의 향상과 사회참여의 확대, 건전한 가정생활과 합리적인 소비생활, 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복지사회를 이룩하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여성의 자주성과 자립심을 고취시키고 잠재능력을 개발하여 정치·경제·교육·문화·가정복지 분야에서 정의사회와 양성평등을 이룩하며 합리적인 소비생활로 복지사회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또,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회 광주지역협의회 여성분과위원회 부회장으로 임명되어 청소년 선도 및 소외계층 지원 등 헌신적으로 봉사하였으며, 그늘없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사회로 만들기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하여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북한이탈주민을 지원하기위해 광주서구 북한이탈 청소년 장학금 마련을 위한 평화카페 운영을 도와 장학금(200만원) 모금에 앞장선 바 있다.

이날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한 신숙경 민주평통광주광역시여성회장. 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국가와 민족을 위해, 또한 지역발전과 국민화합을 위해 당연히 해야 할 일들을 한 것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국민화합, 평화통일의 비전을 나누는 삶을 살라는 채찍으로 알고 있는 힘을 다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