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이병훈 의원, 등원 이후 3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이병훈 의원, 등원 이후 3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2.12.1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발되는 다른 상과 다른 민주당 선정 우수의원…대안 제시형 정책질의 국정감사 수준 높였다 평가

2022 국감에서 ‘윤석열차 사건’ 등 예술분야 검열 의혹, 청와대 개방 특혜 의혹 등 야당다운 질의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병훈 의원(광주 동구남구을)이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2022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면서 3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냈다.

이병훈 국회의원
이병훈 국회의원

이병훈 의원은 22년도 국감에서 ‘윤석열차’ 사건으로 불거진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검열 의혹, 청와대 개방 및 활용 과정에 드러난 특혜 의혹 등 윤석열 정부의 실정을 날카롭게 지적하며 야당 의원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또한, 문화도시 지정 공모 과정 및 국립현대미술관의 지방 소외,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아동성범죄 작가의 저작물 열람 제한, 훈민정음해례본 상주본 회수 방안 등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질의로 국정감사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활동 중이다. 행정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회 등원 1년 만에 광주의 숙원 사업 중 하나였던 아시아문화전당 정상화를 위한 「아시아문화 중심도시특별법 개정안」을 통과시켰고, 광주지역예산과 아시아문화 중심도시 조성 예산확보에도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다.

이병훈 의원은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질로 여기고, 시당위원장이자 국회의원으로서 광주지역 발전을 위해 해결해야 할 현안을 하나하나 풀어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