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무안군, 남악․오룡↔ 목포 신규 노선과 학생 등교 버스 운행 예정
무안군, 남악․오룡↔ 목포 신규 노선과 학생 등교 버스 운행 예정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2.12.10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시내버스 운행 중단에 따라 공공형·농어촌버스 노선 조정 및 비상 수송차량 투입

김산 군수 “목포 시내버스 운행 중단에 군민 불편함 없도록 최선 다하겠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12일부터 목포 시내버스 운행 중단에 따른 비상 수송대책을 마련했다.

목포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무안군 비상 수송대책 안내
목포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무안군 비상 수송대책 안내

목포 시내버스 운행중단으로 목포시에서 무안군으로 운행하는 1번, 9번, 60번, 800번 및 1-2번, 108번 버스가 잠정 미운행되며, 목포 시내버스와 공동 운영되고 있는 200번 노선은 축소 운행된다.

무안군은 비상 수송노선으로 50번, 55번 공공형 버스와 농어촌버스 노선의 조정, 비상 수송차량을 투입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목포시 비상수송노선에서 남악․오룡 노선이 제외돼 남악․오룡에서 목포까지 신규 노선과 학생 등교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기존 1‧2번 노선에는 출‧퇴근 시간대에 비상 수송차량을 투입하고, 그 외 시간에는 기존 목포 터미널↔금동을 운행하는 농어촌버스가 투입돼 삼향 유교삼거리를 경유한다.

108번 노선에는 50, 55번 공공형 버스가 회산백련지 운행을 중단하고 목포 터미널을 경유해 대체 운행한다.

또한 800번 노선에는 비상 수송차량 3대를 투입해 무안읍~몽탄~일로~남악~목포 터미널을 운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축소 운행된 200번 노선은 무안교통 소속 4대만 운영되며 가스충전과 배차시간을 고려해 무안읍~목포 터미널까지만 운행된다.

김산 군수는 “목포 시내버스 운행중단에 대비해 가급적 자가용 함께 타기나 자전거, 택시, 통근/통학버스 등 대체 교통수단을 이용해주시기 바란다”며 “군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상 수송노선의 자세한 운행 시간과 노선은 무안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무안군 55번 버스
무안군 55번 버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