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1:22 (화)
[기업탐방] 무등산. 광주도심 야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광주광역시 남구 사직공원 타워카페
[기업탐방] 무등산. 광주도심 야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광주광역시 남구 사직공원 타워카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2.0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 사직공원 전망타워 3층에 위치한 타워카페(안유미 대표)가 무등산. 광주도심 야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명소로 광주광역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멋진 야경을 자랑하는 사직공원 전망타워. 이곳 3층에 타워카페가 위치해 있다. 
눈과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무등산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타워카페에서 아름다운 휴식의 시간을 가져요.
눈과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무등산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타워카페
어머니같은 광주의 무등산 전경을 바로 볼 수 있는 타워카페

 안유미 타워카페 대표는 “사직공원 전망타워는 오랜 시간 광주광역시민과 광주광역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도심속 휴식처로, 옛 팔각정의 향수를 떠올릴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었다. 그동안 광주광역시 도심이 변화하면서 사직공원 전망타워의 역할이 미비했었는데, 광주광역시에서 사직공원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사직공원 전망타워 편의시설 개선사업을 추진해 시설 개보수를 마치고 10월 28일. 사직공원 전망타워3층에 타워카페를 오픈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개장 이후 도심속에서 쉼을 얻고, 무등산 전경도 보기 위해 찾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아름다운 야경이 멋지다는 소문을 듣고 찾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앞으로 타워카페를 찾는 고객들에게 편안한 쉼과 사직공원타워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실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사직공원 타워카페
사직공원 타워카페 메뉴
눈과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무등산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직공원 타워카페
눈과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무등산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직공원 타워카페

사직공원 전망타워 3층에 위치한 타워 카페는 매주 월요일 휴무일만 빼고, 오전 10시에 문을 열어 하절기에는 오후 10시까지, 동절기에는 오후 9시까지 문을 연다.

한편, 광주광역시는 사직공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사직공원 전망타워 편의시설 개선사업을 추진해 카페테리아 운영 사업자를 선정하고 시설을 개보수하는 등 새단장을 마쳤다.

사직공원 전망타워는 1973년 건립된 노후 팔각정을 철거하고 지하1층 지상 3층, 높이 34.7m 규모로 지난 2014년 10월 조성됐지만,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부족하고 편의시설이 노후해 이용에 아쉬움이 있었다.

사직공원 전망타워 3층에 위치한 타워카페. 
사직공원 전망타워 3층에 위치한 타워카페. 

이에, 광주시는 건축, 문화분야 등 관계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야외 노후 데 크를 보수하고, 전망타워 내 미운영 중이던 북카페를 카페테리아로 개보수 하고 전시공간을 마련했다. 현재 전시된 광주청년미술작가회의 작품 23점은 12월까지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사직공원 전망타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 용할 수 있다.

 

사직공원 전망타워 3층에 위치한 타워카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