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5:30 (화)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 개최...지역관광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등 12명 수상!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 개최...지역관광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등 12명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2.0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관광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등 12명 수상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6일 오전 11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에서 “오랜 기간 코로나19가 계속되면서 관광업계가 겪고 있는 어려움이 크다는 것,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해 가는데 함게 힘을 모았으면 한다. 광주광역시 역시 든든한 동반자로 여러분을 적극 지원하고 뒷받침하겠다. 새로운 광주, 활력 넘치는 광주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축사를 전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에서 관광산업 진흥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큰 김재호 ㈜신바람투어 대표(한국여행업사업협동조합이사장)에게 대통령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에서 관광산업 진흥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큰 김재호 ㈜신바람투어 대표(한국여행업사업협동조합이사장)에게 대통령표창을 전수하고 기념촬영
김재호 ㈜신바람투어 대표(한국여행업사업협동조합이사장)는 관광산업 진흥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김재호 ㈜신바람투어 대표(한국여행업사업협동조합대표)의 대통령표창 수상을 축하하고 있는 김진강 광주관광재단대표 및 내빈과 축하객들

이날 행사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조석호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성배 광주시관광도시과장, 김진강 광주관광재단대표, 정길영 광주광역시관광협회장, 손용만 사무국장, 임광호 전라남도관광협회장, 송시열 광주시관광협회고문, 선석현 광주시관광협회수석부회장, 김향조 광주시관광협회부회장, 전성식 광주시관광협회부회장, 김재호 ㈜신바람투어 대표(한국여행업사업협동조합이사장), 안유성 ㈜신바람투어상무이사, 함수일 ㈜여행지기 대표, 최지선 광주광역시관광재단홍보팀장, 최창인 한별여행사대표, 박광신 방송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광주 청년들에게 광주를 떠나는 이유를 물어보면, 일자리와 주거안정도 크지만, 즐기고 누리지 못하는 노잼도시라는 답이 많다. 하지만 광주만큼 스토리가 탄탄한 도시도 없다. 이 스토리에 활력을 불어넣는 일이 그래서 중요하고 시급하다. 광주시는 광주만의 스토리를 활용해 오래도록 기억에 남고, 다시 찾아올 수 있는 꿀잼도시를 만드는 일에 힘을 쏟고 있다”며 “광주시는 지역의 미래가 될 이러한 굵직한 사업과 정책들은 물론, 다양한 자원과 스토리를 활용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충분히 누리고 즐길 수 있는 꿀잼도시 광주를 빠르게 실현해가겠다. 함께 힘을 더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강 광주관광재단대표는 광주광역시, 제48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제49회 광주광역시 관광인의 날을 기념하는 오늘 행사가 무척 뜻깊다. 축하드린다. 광주시의 관광산업 진흥과 국제관광 도시로의 도약을 통해 온종일 활력이 넘치는 관광 도시를 만드는데 함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창인 한별여행사대표는 광주광역시, 제48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김진강 광주관광재단대표의 축사를 꼼꼼히 청취하며 "광주광역시를 다시 찾고 싶은 꿀잼도시를 만드는데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제48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정길영 광주시관광협회장은 “지역 관광발전에 공헌한 수상자들께 축하를 드린다”며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관광인들이 지역의 소중한 관광자원을 잘 활용해 광주가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광의 날’은 세계관광의 날(매년 9월27일)을 기념하고 지역 관광인들의 사기진작과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매년 광주광역시 주최, 광주시관광협회 주관으로 열리고 있다.

정길영 광주광역시관광협회장은 광주광역시, 제48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에서  "광주광역시를 다시 찾고 싶은 꿀잼도시를 만드는데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조석호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성배 광주시관광도시과장, 김진강 광주관광재단대표는 광주광역시, 제48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행사는 김영미 동신대 교수가 ‘광주관광의 발전 전략’이라는 주제 특강, 축하공연,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표창장수여, 기념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개최됐다.

유공자 표창은 김재호 ㈜신바람투어 대표가 대통령 표창을, 함수일 ㈜여행지기 대표가 장관 표창을, 최지선 광주광역시관광재단 홍보팀장 등 5명이 시장표창, 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상 1명, 광주시관광협회장표창 4명, 광주시관광협회 공로패 2명이 지역관광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수상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 개최]

박광신 방송인의 원활한 사회로 광주광역시, 제48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광주광역시, 제48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를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함수일 ㈜여행지기 대표에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함수일 ㈜여행지기 대표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 받아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지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여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최지선 광주광역시관광재단홍보팀장에게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최지선 광주광역시관광재단홍보팀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지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여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을 높이 평가 받아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과 수상자들은 표창장 전수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김성배 광주시관광도시과장, 김진강 광주관광재단대표, 정길영 광주광역시관광협회장, 손용만 사무국장, 임광호 전라남도관광협회장, 송시열 광주시관광협회고문, 선석현 광주시관광협회수석부회장, 김향조 광주시관광협회부회장, 전성식 광주시관광협회부회장, 김재호 ㈜신바람투어 대표(한국여행업사업협동조합이사장), 함수일 ㈜여행지기 대표, 최창인 한별여행사대표,한국여행업사업협동조합회원들은 광주광역시, 제48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광주광역시를 다시 찾고 싶은 꿀잼도시를 만드는데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김성배 광주시관광도시과장, 김진강 광주관광재단대표, 정길영 광주광역시관광협회장, 손용만 사무국장, 임광호 전라남도관광협회장, 송시열 광주시관광협회고문, 선석현 광주시관광협회수석부회장, 김향조 광주시관광협회부회장, 전성식 광주시관광협회부회장, 김재호 ㈜신바람투어 대표(한국여행업사업협동조합이사장), 함수일 ㈜여행지기 대표, 최창인 한별여행사대표 등 관계자들은 광주광역시, 제48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광주광역시를 다시 찾고 싶은 꿀잼도시를 만드는데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