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1-31 15:17 (화)
김한종 장성군수 “다문화가족과 화합을 노래합니다”
김한종 장성군수 “다문화가족과 화합을 노래합니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2.0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 성공 개최… 김한종 군수 “문화 이해 계기 되길”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장성지역 다문화가족 최대 행사인 ‘2022년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가 지난 3일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한종 장성군수, 고재진 장성군의회 의장, 200여 명의 다문화가족들, 기관‧단체장 등 다수 관계자가 참석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에서 “이번 축제가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마음을 모으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한종 장성군수, 고재진 장성군의회 의장과 관계자 및 다문화가족들은 "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함께 마음을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이번 축제가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마음을 모으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6개국 결혼이주여성의 국기단 입장으로 시작된 본식은 유공자 표창, 아빠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어울한마당 시간에는 베트남 전통춤 특별공연과 장기자랑 등이 마련돼 흥을 돋웠다.

한편, 현재 장성에 거주 중인 결혼이민자 및 가족은 458세대 1627명으로, 전체 인구 대비 3.6% 규모다. 장성군은 민선8기 공약 이행을 통해, 올해 다문화가족 고향 방문 사업 대상을 기존 5세대에서 20세대로 대폭 확대했다. 내년에는 5세대 더 늘어난 25세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