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이병노 담양군수, “담양군, 2022년도 감염병관리 우수기관 선정, 국무총리상 수상”
이병노 담양군수, “담양군, 2022년도 감염병관리 우수기관 선정, 국무총리상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2.0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질병관리청 ‘감염병 관리 컨퍼런스’에서 국무총리 기관 표창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2022년 감염병관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2월 6일 질병관리청에서 개최한 ‘감염병관리 컨퍼런스’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2022년 감염병관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2월 6일 질병관리청에서 개최한 ‘감염병관리 컨퍼런스’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한후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

이병노 담양군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의료기관의 환자 신고 체계를 확립하고, 코로나19 동절기 추가 접종과 폐렴구균 접종 등 예방접종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담양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감염병관리 컨퍼런스’는 감염병 관리분야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미래 감염병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담양군은 신종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연중 상시 방역비상체계를 유지하면서도 감염병 관리 행정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의료기관 신고기한 준수율, 만 65세 어르신 폐렴구균 접종률, 만 12세 여아 HPV 예방 접종률이 타 시군보다 월등히 우수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담양군은 지난해 감염병관리 종합적 사업평가에서 만 65세 어르신 폐렴구균 접종률 분야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등 지속적인 예방 접종 독려와 홍보 활동을 적극 실시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