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1-31 15:17 (화)
[취재현장] 송지현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 2022년 제4회 호남을 빛낸 인물 교육대상 수상!
[취재현장] 송지현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 2022년 제4회 호남을 빛낸 인물 교육대상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2.0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송지현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은 지난 2일 오후 2시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에서 개최한 2022년 제4회 호남을 빛낸 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대상을 수상했다.

송지현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은 2022년 제4회 호남을 빛낸 인물 교육대상을 수상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송지현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의 2022년 제4회 호남을 빛낸 인물 교육대상 수상을 축하하고 있는 축하객들

이날 시상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영상메시지, 김영록 전남도지사 축하영상 메시지, 김대중 전남교육청교육감 축하영상메시지와 축하객들이 참석했다.

송지현 교수는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교수로 재직하며 창업 및 프랜차이즈 전문교육을 통한 인재양성, 광주형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기여, 지역 소상공인들의 역량강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송 교수로부터 프랜차이즈 전문교육을 받은 제자들(띵크베이크팀)은 교육부와 과학기술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한 ‘2022년 학생창업유망팀 300 경진대회’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하영상을 통해 "올 한해 각계각층을 대표해 지역 발전에 헌신한 송지현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의 영예로운 상 수상을 축하드린다. 때로는 한 사람의 아름다운 열정과 업적이 세상을 바꾼다. 또한 인간이 할 수 없게 보여 지는 일을 해내기도 한다. 따라서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밝혀준 사람을 기억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크다. "며 축하를 전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축하영상을 통해 "빛고을 광주에서 송지현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의 교육대상 수상을 축하드린다.전라남도는 수천 년을 이어온 위대한 호남정신을 바탕으로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힘차게 열어가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대중 전남교육청교육감은 축하영상을 통해 "송지현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의 2022년 제4회 호남을 빛낸 인물 교육대상 수상을 전남 교육 모든 가족의 마음을 담아 축하드린다. 앞으로도 교육과 인재육성 및 지역산업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축하를 전했다.
송지현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의 2022년 제4회 호남을 빛낸 인물 교육대상 수상을 축하하고 있는 축하객들

또한,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는 국내 대학 최초로 2년간의 시장조사와 함께 메뉴 개발을 거쳐 민간기업과 함께 음식점 프랜차이즈 사업을 직접 시작, 서울 지역 2곳, 광주 첨단에 3호점을 개점해 학생들의 현장 실습뿐만 아니라, 운영에 참여토록하여 그에 합당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했다.

송지현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에서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이번 대상 수상은 한결같은 성원과 관심을 가져주시며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해 주신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생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위드코로나라는 새로운 환경속에서 지금과 같이 똘똘 뭉친 학업력과 에너지를 함께해주신다면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는 미래 발전 동력으로 큰 역할을 해낼 것이라 기대한다. 다시 한번 우리 학생 여러분과 함께 대상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