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6:34 (화)
김철우 보성군수 "보성군, 전라남도 귀농어귀촌 평가 ‘우수상’ 수상"
김철우 보성군수 "보성군, 전라남도 귀농어귀촌 평가 ‘우수상’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2.0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에서 살아보기 전입 실적, 귀농귀촌 유치 지원에서 좋은 평가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5일 전라남도가 주관한 ‘귀농어귀촌 평가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응하여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김철우 보성군수는 직원들과 함께 '전라남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보성으로 귀농귀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착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귀농어귀촌 평가는 매년 실시되며 도내 21개 시·군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사업 추진실적, 유치 실적 교육·홍보 실적 등 8개 항목 12개 평가지표를 평가한다.

보성군은 2022년 한 해 동안 농산어촌 활력 증진을 위해 귀농산어촌 정책 실천에 창의성을 발휘했으며, 특히 농촌 및 전남에서 살아보기 전입 실적, 귀농귀촌 유치 지원 집행 실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보성군은 농촌 및 전남에서 살아보기 사업을 2개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체험·프로그램으로 도시민들이 농촌 생활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값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보성군은 앞으로도 귀농귀촌지원센터를 통해 맞춤형 종합상담과 정보제공, 정착 단계별 귀농인 농가주택 수리비, 귀농인 정착장려금, 청년 귀농인 농업창업 지원사업 등 귀농어귀촌인 지원사업 및 융자사업, 농촌에서 살아보기 농촌 체험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