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1-31 15:17 (화)
광주 서구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94명 청(소)년에게 1억여원 장학금 지급
광주 서구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94명 청(소)년에게 1억여원 장학금 지급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1.3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서구장학재단(이사장 윤풍식)은 지난 29일 서구청 들볼홀에서 2022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김이강 서구청장, 고경애 광주 서구의회 의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윤풍식 서구 장학재단 이사장,장학생 및 학부모, 기탁자들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이날 수여식에는 김이강 서구청장, 고경애 광주 서구의회 의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윤풍식 서구 장학재단 이사장,장학생 및 학부모, 기탁자 등 총 70여명이 참석했다.

윤풍식 서구 장학재단 이사장은 “기탁자분들의 따뜻한 후원금이 장학생들의 성장에 훌륭한 밑거름이 되길 소망한다”며, “장학재단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지역 인재를 발굴·육성하고 후원이 지역발전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마음 모아주신 장학금이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는 작은 밑거름이 돼 올바른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탁기업 대표로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우리지역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들이 마음껏 꿈을 키우고 설계해나갈 수 있도록 전남·광주 대표은행으로서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구장학재단은 지난 9월 지난 7일 성적우수, 행복(저소득), 다자녀, 학교 밖 청소년, 특별(추천) 등 기준을 포함한 장학생 선발계획을 공고해 신청자 접수를 했다.

아울러, 지난 10월 서류심사를 실시하고, 이사회 의결을 거쳐 다양한 유형의 청(소)년 94명을 2022년 장학생으로 선발했으며, 이들에게 총 1억 499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번 수여식은 2021년 장학생 인터뷰 영상시청, 장학증서 수여, 격려말씀, 기념 촬영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 3월 8백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한 월인스님이 직접 장학증서를 수여하면서 장학생들을 격려해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