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제20회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및 컨퍼런스' 20개국 100여명 해외바이어와 수출상담으로 3,020만달러 성과달성!
'제20회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및 컨퍼런스' 20개국 100여명 해외바이어와 수출상담으로 3,020만달러 성과달성!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1.2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취준생들에게 현장면접, 컨설팅, MBTI 등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
- 컨퍼런스 및 세미나의 성공적인 개최로 참석자 대상 실질적인 정보 지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제20회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및 컨퍼런스’가 수출계약 및MOU 3,020만달러 달성으로 광융합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큰 성과를 거둔 국제행사라는 평가 속에 24일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정철동 한국광산업진흥회장은 “이번 전시회는 B2B 비즈니스 기회 확대로 참관객 및 국내외기업의 만족도를 높일수 있었고, 어려운 여건속에서 기업의 국내외 마케팅 지원에 더욱더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의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는 미주, 유럽, 아시아 등 20개국 100여명이 참가했다. 국내 광융합 기업들과 89건의 상담을 통해 7,475만달러의 수출상담이 이루어졌으며, 무송지오씨㈜, ㈜달빛, ㈜글로우원, ㈜다온씨앤티 등 총 17건 3,020만불의 수출계약을 달성하였다.

세계적인 경기불황과 코로나19를 극복하고자 3년 만에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어 해외시장을 개척하려는 국내 광융합기업과 세계 각국에서 참여한 해외 바이어와의 적극적인 상담이 이루어졌다. 이는 한국광산업진흥회에서 운영하는 14개국 21개 해외 마케팅센터를 통해 지금까지 전시회에 참가한 바이어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으로 이루어진 성과다.

이번 전시회에는 다양한 광융합산업의 신기술 · 우수제품이 전시되었다. 대표적으로 금호전기㈜의 스마트 메쉬 파킹 라이트, ㈜에이버츄얼의 살균 소독장비 및 지능형 로봇, ㈜리치룩스의 전력선통신기반 스마트 터널, ㈜아이테크의 홀로그램 간접 조명 제품 등을 선보여 참관객의 눈길을 끌었다.

부대행사로 개최된 맞춤형 구인·구직 종합 일자리 매칭이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채용 홍보관에서 진행되어 조선대, 조선이공대, 전남대, 전남고 등에서 온 취업에 관심있는 학생 및 취준생들이 현장면접이나 취업 전문컨설팅 등을 통해 원하는 정보나 취업의 기회를 얻었다. 이밖에 컬러테라피, 퍼스널컬러 진단 등의 부대행사를 통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그밖에 해외 시범설치 프로젝트 홍보를 위한 광융합제품 글로벌보급 지원사업 홍보관, 온열치료기 및 두피케어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광의료헬스산업협동조합관과 라이다 융합산업 상용화 지원사업 성과 홍보관을 비롯하여 스트레스 지수 측정, MBTI 진단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고용안전선제대응패키지 지원사업 홍보관이 운영되어 참관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광융합산업 유관기관은 PLC·라이다 기술교류 세미나, 제12회 광의료헬스 심포지움, MEMS기반 산업 기술교류회 등 기존에 축소된 세미나를 분야별로 확대 운영하여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지원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비대면 마케팅으로는 B2B(실시간 온라인 유튜브)가 진행되어 실시간 시청자 수가 12,000여명을 기록했고, 이는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병행해 향후 참여기업의 국내외 마케팅에 시너지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