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0:52 (화)
[취재현장]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제38회 2022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 성대히 개최
[취재현장]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제38회 2022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 성대히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1.2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최정학)는 법무보호대상자 동거부부 및 미혼자에게 결혼식을 올려줌으로써 화목한 가정을 이루어 건전한 사회인으로 복귀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24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 서구 JS웨딩컨벤션 그레이스홀 3층에서 제38회 2022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을 거행했다.

최정학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지부협의회장은 제38회 2022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에서 "그동안 서로 다른 환경을 살아가며 나름의 주관과 가치관을 갖고 성실히 살아가셨을 것이다. 이제 소중한 두 분이 가정을 이루셨으니 서로의 주관과 가치관을 공유하며 협력하는 삶을 산다면, 신뢰와 사랑으로 행복하게 살거라 믿는다. 미래를 향한 인생의 설계도를 가지고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시는 오늘 이 자리를 잊지 말고, 가정에 늘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한다"며 주례사를 전했다.
최정학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지부협의회장은 제38회 2022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에서 신랑. 신부에게 주례사를 전했다. 
박균택 법률사무소변호사(전 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 광산구출신)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제38회 2022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에 참석해 " "앞으로 화려한 날도 있겠으나, 힘든 날도 많으실 것이다. 그럴때에도 이론적으로 따지고 결론을 얻으려 다투지 마시고, 나의 생각과 차이가 생길 때는 웃으며, 나에게 훌륭한 동반자가 있어 행복하다고 생각하고 고마워하며 사시길 바란다. 또, 외출 하기 전 아침에는 자기의 일정을 서로 공유하고 기억해 주시길 바라며, 힘들 때는 서로를 따스한 눈빛으로 바라보며 훌륭한 당신과 내가 함께 하니 잘 견딜 수 있을 거라고 믿고 가슴을 맞대고 위로하며 사시길 바란다. 그러면 어떤 고난이 와도 잘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서로의 단점을 보완해 주면 두 사람의 가정은 항상 밝게 빛날 것이고, 두 사람의 주변과 온 세상까지도 밝게 비추게 될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최규철 광주교도소 소장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제38회 2022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에 참석해 "많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결실의 계절을 맞아 화목한 가정을 이뤄 결혼식을 하고 새 출발하는 신랑.신부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 또한 신랑. 신부를 헌신적으로 뒷바라지해 오신 부모님과 가족, 그리고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여러분이 부부로 연을 맺어 살아가시면서 늘 오늘만 생각한다면 그 어떠한 시련과 고통도 이겨내면서 훌륭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부디 꿈과 용기를 잃지 말고 열심히 살아가시길 바란다. 오늘 부부라는 인연으로 인생을 새롭게 내딛는 신랑 신부여러분과 이자리에 함께하신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주최, 광주광역시청, 광주지방검찰청,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최정학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지부협의회장, 이영남 광주지방검찰청차장검사, 박균택 법률사무소변호사(전 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 광산구출신), 최규철 광주교도소 소장, 김형수 북구의회의장, 손재윤 국제로타리3710지구총재, 이재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광주전남지부장, 안병열 취업지원위원회위원장, 오점금 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장, 김경모 광주청소년비행예방센터장, 이래강 광주보호관찰소목포지소장, 박헌택 법무보호위원광주전남지부협의회심우주거지원위원회장, 김해란 운영재정위원회장, 박성현 여성위원회회장, 7쌍 신랑.신부, 축하객, 윤지현 방송인 이 참석했다.

윤지현 사회자 진행으로 열린 이날 예식은 최정학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지부협의회장이 주례, 신랑측 혼주로 배홍렬 법무보호위원광주전남지부협의회사전상담위원(회장), 박성현 여성위원회회장이, 신부측 혼주로 박헌택 법무보호위원광주전남지부협의회심우주거지원위원회장, 김해란 운영재정위원회장이 맡았다.

김해란 법무보호위원광주전남지부협의회운영재정위원회장, 박성현 여성위원회회장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제38회 2022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 점촉식을 하고 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제38회 2022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랑.신부가 입장을 하고 있다. 

주례로 나선 최정학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지부협의회장은 “신랑에게 부탁드린다. 제가 주변을 돌아보았을 때, 남편이 가정적이고 아내에게 잘하는 가정이 불행해지는 경우는 거의 보지 못했다. 가정에 충실하고, 아내의 마음에 초점을 맞추고 사랑과 헌신을 다하시길 바란다. 신부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 이제 인생의 긴 여정을 같이하면사, 나를 위해 애쓰고 수고하는 남편을 위해 칭찬을 많이 해주시길 바란다. 서로의 희생과 노고에 감사하면, 내일은 더 행복할 것이고, 사랑이 충만한 가정이 될 것이다. ”라며 “신랑과 신부는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내빈 및 하객 여러분과 친지분들의 고마음을 가슴 깊이 간직하며 앞으로 행복한 결혼생활을 보여줌으로써 보답하는 길이 되시길 부탁드린다”고 주례사를 전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제38회 2022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랑이 신부에게 예물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제38회 2022 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랑이 "만약 내가 자기를 만나지 않았다면, 헛된 세월을 보내고 있었을 텐데. 그렇지 않을 수 있게 잡아주어 고마워. 항상 고마운 마음으로 평생 행복하게 해 줄게. 이제까지 우리 같이 여행 한 번 못 가서 너무 미안해. 우리 이번에 꼭 같이 여행 가서 좋은 추억 남기자. 그리고 고맙고 사랑해. 앞으로 잘할게. 지켜봐 줘."라며 신부에게 편지를 낭독하고 있다.
이영남 광주지방검찰청차장검사, 박균택 법률사무소변호사(전 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 광산구출신), 최규철 광주교도소 소장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제38회 2022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에 참석해 힘찬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행사는 1부 합동결혼식 개식, 오프닝 영상, 내빈소개, 주례 등단, 화촉 점화, 신랑신부 입장, 맞절, 혼인서약, 성혼선언문 낭독, 예물교환, 주례사, 편지낭독, 축가, 신랑신부 인사, 행진, 기념촬영, 폐식 순으로 열렸으며, 2부 다과회를 통해 신랑 신부를 격려했다.

합동결혼식에 참여한 법무보호대상자 A씨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해 항상 아내에게 미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이번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이번 결혼식을 통해 깨달은 부분이 많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해 아내와 함께 노력하며 살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는 지난 1985년부터 2022년까지 매년 합동결혼식을 거행하고 있으며, 38회 동안 300쌍의 부부가 예식을 치뤘다.

 

[[취재현장]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제38회 2022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 성대히 개최]

최정학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지부협의회장, 박균택 법률사무소변호사(전 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 광산구출신), 김형수 북구의회의장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제38회 2022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에 앞서  
최정학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지부협의회장, 이영남 광주지방검찰청차장검사, 박균택 법률사무소변호사(전 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 광산구출신), 최규철 광주교도소 소장, 김형수 북구의회의장, 손재윤 국제로타리3710지구총재, 이재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광주전남지부장, 안병열 취업지원위원회위원장, 오점금 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장, 김경모 광주청소년비행예방센터장, 이래강 광주보호관찰소목포지소장, 박헌택 법무보호위원광주전남지부협의회심우주거지원위원회장, 김해란 운영재정위원회장은 결혼식에 앞서 보호대상자들의 자립과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최정학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지부협의회장, 이영남 광주지방검찰청차장검사, 박균택 법률사무소변호사(전 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 광산구출신), 최규철 광주교도소 소장, 김형수 북구의회의장, 김해란 운영재정위원회장은 “오늘 7쌍의 신랑٠신부의 앞날을 축복한다. 신랑٠신부가 오늘 축복의 순간을 기억하여 평생 서로 의지하며 아름다운 동행을 함께하길 소망한”라고 말했다.
윤지현 방송인의 사회와 진행으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제38회 2022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이 아름답게 진행됐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제38회 2022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을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최정학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지부협의회장의 주례로 제38회 2022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이 성대히 개최됐다.
최정학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지부협의회장, 이영남 광주지방검찰청차장검사, 박균택 법률사무소변호사(전 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 광산구출신), 최규철 광주교도소 소장, 김형수 북구의회의장, 손재윤 국제로타리3710지구총재, 이재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광주전남지부장, 안병열 취업지원위원회위원장, 오점금 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장, 김경모 광주청소년비행예방센터장, 이래강 광주보호관찰소목포지소장, 박헌택 법무보호위원광주전남지부협의회심우주거지원위원회장, 김해란 운영재정위원회장, 7쌍 신랑.신부는 "축하객들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답례에 보답하는 길은 앞으로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며 축하의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