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취재현장] 전남도-나주시,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
[취재현장] 전남도-나주시,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1.2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으로 자리잡은 ‘2022년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를 21일 오후 1시 30분 나주시(시장 윤병태) 나주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했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는'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해 “전라남도는 일하고 싶어 하시는 많은 여성분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구하실 수 있도록 더욱 정성을 쏟겠다. 도와 시군에서 운영하는 새일센터를 통해 여성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꾸준히 제공하겠다. 아울러, 경력이 끊긴 여성들의 취업과 면접 준비 비용을 지원하는 '경력이음 바우처'를 확대해나가겠다. 내년부터 지원금액을 2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올리고, 대상연령도 만 30세부터 65세까지로 늘리겠다. 내년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여성경력채움 인턴십 지원사업'을 통해 여성 여러분께 경력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힘껏 돕겠다”고 말했다.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대신해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윤병태 나주시장, 이상만 나주시의회의장, 김종분 전남도여성가족정책관, 최명수 전남도의원, 김호진 전남도의원, 박현숙 전남도의원, 이주희 동신대학교총장, 김경선 나주시청홍보팀장, 최진아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 노복순 사무국장, 박광신 아나운서, 공탐나 가야금연주자, 나주시 시립국악단, 나주시민, 담양·화순·함평·영광·장성군 군민들이 참석했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전라남도는 앞으로도 여성 여러분을 위해 전문적이고 양질의 일자리 발굴에 더욱 힘쓰겠음. 기업인 여러분께서도 함께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 이곳 나주는 세계 유일의 에너지 특화대학인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와 세계적 수준의 에너지산업 역량을 갖춘 한전과 함께 에너지밸리를 조성하며 글로벌 에너지산업의 거점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 앞으로 나주에 더 많은 기업들이 들어오고 그에 따라 여성 여러분을 위한 일자리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전라남도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해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천년목사고을 나주를 방문해주심에 11만 시민을 대표해 환영한다. 여성의 사회 · 경제 활동 참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여러분을 모시고 "전남 여성일자리박람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며 ”기왕 나주에 오셨으니 돌아가시는 길에 나주목의 객사인 금성관과 부근의 나주읍성 고샅길을 한 바퀴 둘러보시고, 전국민의 영양식인 나주곰탕 한 그릇 드시면서 뜻깊은 나주여행이 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른쪽) 김경선 나주시청홍보팀장은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해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여성의 경제활동 복귀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개발되길 기대한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 박람회는 “일 job go, 희망 job go" 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고 있다. 그동안 결혼과 출산, 자녀양육 등으로 고용이 중단되었던 여성들에게 다양한 취·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여러분이 자신의 가치와 일의 가치를 잘 연결하여 일자리도 잡고 희망도 잡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우리 나주시도 여성의 취·창업을 위해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하면서 맞춤형 취·창업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일과 가정 양립을 통해 고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유연근무제 확산,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 가족친화기업 인증 확대 및 이주여성의 취업과 창업을 위한 교육을 지원하는 등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 잡(JOB) 고(GO), 희망 잡(JOB) 고(GO)’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나주시를 비롯해 담양·화순·함평·영광·장성군 등 6개 시·군 지역 구인희망기업 30곳이 참여해 현장 면접과 채용을 진행했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윤병태 나주시장, 김종분 전남도여성가족정책관은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창업지원관을 찾아 관계자를 격려했다.
최진아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전시관을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과 김종분 전남도여성가족정책관에게 소개하고 있다.

박람회장에서는 현장채용관(30개소), 취업홍보관(4개소), 직업체험관(5개소), 창업지원관(4개소), 경력단절예방지원관(8개소), 취업준비관(8개소) 등 총 65개 부스가 각각 운영됐다.

이중 취업준비관 부스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사진 무료 촬영, 면접 메이크업 등 구직 활동 기초가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창업지원관은 소상공인 창업 관련 정부 지원 정책과 가죽공예·원예분야 창업 체험 및 창업 정보 등을 안내했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윤병태 나주시장, 이상만 나주시의회의장, 김종분 전남도여성가족정책관, 최명수 전남도의원, 김호진 전남도의원, 박현숙 전남도의원, 이주희 동신대학교총장, 최진아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 노복순 사무국장 등 내빈들은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를 축하하며 기념촬영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과 김종분 전남도여성가족정책관은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전시관을 꼼꼼히 둘러보며 여성일자리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있다.

직업체험관에서는 전남무형문화재 김대석 장인의 대나무 부채 만들기를 비롯해 네일아트(동신대 뷰티미용학과), 감정아로마오일체험(장성새일센터), 드론비행(드림항공아카데미), VR직업체험(나주시일자리지원센터) 등 다양한 직종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전남광역새로일하기센터·여성가족재단, 동신대인권센터, 나주시보건소·가족센터, 코리아 노무법인 등이 참여하는 경력단절예방지원관 부스에서는 경력단절인식 등에 대한 각종 캠페인과 구직스트레스 검사, 노동법률상담, 혈압·인바디 측정 등을 진행했다.

박람회 직접 참가가 어려운 간접 구인업체는 채용게시판 취업정보 제공과 사후면접을 통해 인재를 채용했다.

 

[[취재현장] 전라남도-나주시,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윤병태 나주시장, 이상만 나주시의회의장, 김종분 전남도여성가족정책관, 최명수 전남도의원, 김호진 전남도의원, 박현숙 전남도의원 등 내빈들은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에 앞서 나주시 여성일자리 정책에 대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윤병태 나주시장, 김종분 전남도여성가족정책관은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해 기념식을 갖고 있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윤병태 나주시장, 이상만 나주시의회의장, 김종분 전남도여성가족정책관, 최명수 전남도의원, 김호진 전남도의원, 박현숙 전남도의원 등 내빈과 참석자들은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해 기념식을 갖고 있다. 
공탐나 가야금연주자와 나주시 시립국악단 단원들은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해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김종분 전남도여성가족정책관, 최명수 전남도의원, 김호진 전남도의원, 박현숙 전남도의원, 이주희 동신대학교총장 등 내빈들은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김종분 전남도여성가족정책관은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전시관을 꼼꼼히 둘러보며 여성일자리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있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윤병태 나주시장은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해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위해 기업과의 연계를 긴밀히 하면서, 여성의 경제활동 복귀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나가자"며 기념촬영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김종분 전남도여성가족정책관, 최진아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 박광신 아나운서는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해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위해 기업과의 연계를 긴밀히 하면서, 여성의 경제활동 복귀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나가자"며 기념촬영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나주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