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한국광산업진흥회,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에 일자리 창출 성과 도모... ”2022 지역혁신프로젝트 추진“
한국광산업진흥회,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에 일자리 창출 성과 도모... ”2022 지역혁신프로젝트 추진“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1.1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년간 983명, 금년도 266명 취업연계해 광주지역 전략산업 신성장
미래 일자리 창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광산업진흥회(회장 정철동, 이하 진흥회)는 올해 세계적인 경제불황으로 인한 고용난 타계를 위해 지역 일자리 사업의 일환인 ” 2022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하여 광주지역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정철동 한국광산업진흥회 회장은 “고용침체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적극적인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산업 일자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은 광주광역시와 고용노동부에서 지원 하는 사업으로 광주지역의 경우 광주상공회의소 광주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진흥회 등 지역 일자리 거점기관들이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진흥회는 금년도에 사업의 일환으로 ① 제3회 우리지역기업 바로알기 공모전, ② 채용실태조사, ③ 채용박람회, ④ 3인3색 인터뷰(청년토크), ⑤ 채용설명회, ⑥ 좋은중소기업 발굴인증, ⑦ 홍보동영상 제작지원 등 7개 세부 사업을 추진한 결과 266명의 일자리 창출의 성과를 거뒀다.

광주지역내 일자리 매칭 및 취업 연계를 위해 우선적으로 중소기업에 취업 기피하는 인식 및 현상을 개선 하기 위해 광주 시민을 대상으로 인식 개선 공모전과 중소기업인들의 위한 문화의 밤을 개최 한바 있다.

또한, 광주 지역내 숨어 있는 우수한 중소기업을 금년도에도 90여개 발굴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 채용정보지나 광주잡넷(www.gwangjujob.net)을 통해 알리고 있고 기업들에는 기업홍보 동영상 제작 지원과 채용박람회 참가등을 지원 한바 있다.

진흥회는 지역내 구인구직에 어려움이 있고 일자리 정보에 취약한 기업이나 구직자들에게 진흥회에서 운영중인 “광주잡넷 일자리 플랫폼 서비스”를 매년 고도화하여 양질의 맞춤형 일자리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여진다.

이밖에도, 지역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온라인/오프인 취업 박람회 개최하였고, 3인3색 인터뷰(청년토크)를 개최하여 청년구직자들의 취·창업과 고충을 경청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향후 시책 등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계 부처 건의 등 노력 하고 있다.

한편, 오는 11월 23~24일 개최되는 2022 국제 광융합산업 전시회 및 컨퍼런스에서 지역혁신프로젝트 채용홍보관을 운영하며. 취업매칭 및 취업컨설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