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09:02 (금)
민형배 광산구청장 “U대회 성공 위해 앞장 서 뛰겠다”
절차 공정·공개 투명, 광주시와 강운태 시장께 감사
민형배 광산구청장 “U대회 성공 위해 앞장 서 뛰겠다”
절차 공정·공개 투명, 광주시와 강운태 시장께 감사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1.09.1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15일 “광주U대회 경기장 신설 부지 결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 민형배 광산구청장
민 구청장은 이날 입장을 밝힌 글을 통해 “‘평가가 엄정하게 될 수록 광산구 입지의 적합성이 드러날 것’이라는 기존 입장대로 결과가 나왔다”며 “평가 절차를 공정하게 진행시키고, 투명하게 공개한 광주시와 강운태 시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민 구청장은 “당장에는 광산구에만 좋아 보일 수도 있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번 평가가 광주시민 모두에게 이롭게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 구청장은 “광산구는 광주U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적지 않은 기여를 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결정을 계기로 U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광산구가 먼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산구청장 입장 글>

“광주U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광산구가 앞장서 노력하겠습니다.”

광주U대회 신설경기장 부지 결정을 환영합니다.

광주광역시가 2015년 하계U대회용 수영장 신설부지를 광산구 남부대학으로, 다목적체육관 신설부지는 광산구 광주여대로 결정했습니다.

이 같은 결정의 기준은 자치구간 체육시설 균형배치, 시 재정부담 최소화, 시민이용 편의성, 대학과의 연계성, 환경성 등이었습니다.

그동안 광산구는 “평가기준을 엄격하게 적용할수록 광산구 입지의 적합성이 드러날 것”이라는 입장이었고, 실제 결과 또한 그렇게 나왔습니다.

평가 용역을 공정하게 진행시키고, 그 결과를 시민 모두에게 공개한 다음 균형발전위원회의 검토까지 마치고 나온 결정입니다. 공명정대하게 사안을 관리해 준 광주시와 강운태 시장님께 감사드립니다.

합리적이고 투명한 사회적 합의 과정을 거친 만큼 수영장 입지 문제를 둘러싼 갈등 양상은 사그라들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 결정이 당장에는 광산구에만 좋아 보일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부지 결정의 기준은 광주 전체를 염두에 둔 항목들이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수영장과 다목적체육관이 광주시민 모두에게 이롭게 작동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이제 광산구는 2015년 광주 하계U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적지 않은 기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향후에는 광주시민의 생활체육 증진에도 광산구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입니다.
광산구로서는 커다란 영광입니다. 광주시민의 지혜로운 관심, 광산구민의 순수한 열정이 뒷받침돼서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이번 결정을 계기로 U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광산구가 먼저 노력하겠습니다. 147만 광주시민 모두가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남은 과제들을 슬기롭게 풀어가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 9.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 민형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